2025/05/18 6

국힘이 뭉치지 못하는 것은 가치 중심이 아닌 인물 중심의 정당이기 때문이다.

국민의힘이 윤석열 전 대통령 때문에 하나로 뭉치지 못한 것이 아니다. 국힘은 어중이떠중이 짬뽕당이라 뭉치지 못하는 것이고 민주당은 좌파의 가치 정당이니 잘 뭉치고, 국힘은 자유민주주의 가치 정당이 아닌 인물 중심이니 잘 흩어진다. 국민의힘이 자유민주주의 가치 중심의 정당이 아닌 인물 중심의 정당이다 보니 인물 따라 쉽게 흩어지고 무너진다. 가치 중심의 정당이면 인물 따라 무너지지 않고 쉽게 흩어지지 않는다. 윤 전 대통령은 17일 국민의힘 탈당을 선언했다. 윤 전 대통령은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길지 않은 정치 인생을 함께하고 저를 대한민국 대통령으로 만들어 준 국민의힘을 떠나는 것은 대선 승리와 자유민주주의를 지키기 위해 지금 제가 할 수 있는 최선의 길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윤 전 대통령은 국민..

국힘 촉법연령 하향 강력범죄 형량 하한선 높이고 누범자 가중처벌 재정비?

국힘이 촉법 연령 14세→12세로 하향하고 강력범죄에 대한 형량 하한선을 높이고, 누범자에 대한 가중처벌기준을 재정비하겠다며 흉악범죄·사이버보안 및 안보 위험·재난·약물종독 등으로 국민의 건강과 안전 국가안보를 든든하게 하겠다. 국민의힘은 17일 범죄를 저질러도 형사처벌을 받지 않는 ‘촉법소년’ 연령 기준을 강력범죄에 한해 만 12세 미만으로 낮추겠다고 공약했다. 현행 촉법소년 연령 기준은 만 14세 미만이다.국민의힘 정책총괄본부는 이날 “흉악 범죄, 사이버 보안 및 안보 위험, 재난, 약물중독 등으로부터 국민의 건강과 안전, 국가 안보를 든든하게 지키겠다”며 이러한 내용이 담긴 ‘국민이 안심할 수 있는 나라 공약’을 발표했다.국민의힘은 강력범죄에 대한 형량 하한선을 높이고 누범자에 대한 가중처벌 기준을..

정치,외교 2025.05.18

尹 전 대통령 탈당하며 전체주의를 막기 위해 김문수 후보에게 힘 모아달라!

윤석열 전 대통령 탈당 선언 저는 오늘 국민의힘을 떠납니다 비록 당을 떠나지만 자유와 주권수호를 위해 백의종군할 것이며 자유민주주의체제가 존속이냐 붕괴되느냐 절제절명의 갈림길에서 전체주의를 막기 위해 김문수 후보에게 힘 모아 달라! 윤석열 전 대통령이 17일 국민의힘 탈당을 선언했다. 윤 전 대통령은 17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저는 오늘 국민의힘을 떠납니다”라며 “비록 당을 떠나지만 자유와 주권 수호를 위해 백의종군할 것”이라고 밝혔다. 윤 전 대통령은 “그동안 부족한 저를 믿고 함께 해주신 당원 동지들께 고개 숙여 감사드린다”며 “지금 대한민국은 자유민주주의 체제가 존속될 것이냐, 붕괴되느냐 하는 절체절명의 갈림길에 서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제가 국민의힘을 떠나는 것은 자유대한민국을 지키기 위..

정치,외교 2025.05.18

석동현 변호사가 선거대책위 사퇴를 하며 김문수 후보 혼자 죽어라 뛰고 있다.

윤석열 전 대통령 40년 지기 석동현 변호사가 국민의힘 대통령 선거 중앙선대위 직책에서 물러났다. 尹 전 대통령의 탈당한 것이 원인이며 우리 쪽은 김문수 후보 혼자 죽어라 뛰고 있다며 강제단일화가 선거운동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고 했다. 윤석열 전 대통령의 법률대리인이자 ‘40년 지기’로 알려져 있는 석동현 변호사가 17일 국민의힘 대통령 선거 중앙선대위 직책에서 물러났다. 국민의힘이 이날 탈당한 윤 전 대통령과의 ‘거리두기’에 나선 데 따른 일환으로 보인다. 석 변호사는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중앙선대위 시민사회특별위원장 직책을 내려놓고 일반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돕고자 한다”고 밝혔다. 또 “직에서는 물러나지만 투표 전날 밤까지 역할을 다 하겠다. 6월3일 밤 웃으면서 서로 껴안을 수 있게 되기..

정치,외교 2025.05.18

민주당이 공수처를 만들더니 헌법재판소를 재판소의 옥상옥을 만든다.

민주당과 헌법재판소가 동색인가? 민주당이 대법원의 판결을 헌법재판소가 다퉈볼 수 있게 하는 헌법재판소법 개정 취지에 동의한다는 의견을 국회에 제출했다. 즉 수사기관의 옥상옥 공수처에 이어 재판소의 옥상옥 헌재를 만들겠다는 것인가? 헌법재판소의 단심제를 재심제로 개정해야 한다고 주장들이 나오고 있는데, 헌재가 대법원 판결까지 다퉈볼 수 있게 하자니 그럼 대법원은 뭐란 말인가? 자유우파 국민들은 헌법재판소를 폐쇄해야 한다고 주장하는 데 민주당은 대법원을 약화시키고 4심제를 도입을 하여 헌재가 옥상옥 노릇을 하게 하자는 것인가? 헌법재판소(헌재)가 대법원 판결을 헌재의 헌법소원으로 다퉈볼 수 있게 하는 더불어민주당의 헌법재판소법 개정 취지에 동의한다는 의견을 국회에 제출했다.16일 법조계에 따르면 헌재는 민..

정치,외교 2025.05.18

중화권에 또 다시 코로나 19 확진 증가 정부는 확산 재발을 막아라!

중화권에 다시 코로나19 확진 폭증하고 있다. 홍콩서 한달간 30명 숨졌다. 싱가포로도 감염자가 두드러지게 늘었다고 한다. 대한민국 질병관리청은 신경을 써서 코로나19 확산 재발을 막기 바란다. 중화권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다시 확산하고 있다고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 등 중화권 매체들이 17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홍콩 보건 당국은 지난 4주간 코로나19 관련 사망자가 30명이라고 밝혔다. 이 기간 중증 성인 환자 81명 가운데 약 40%가 숨졌다는 것이다. 코로나 확진 비율도 지난달 6∼12일 6.21%에서 이달 4∼10일 1년 만에 최고치인 13.66%로 늘었다. 한 홍콩 공공병원 소아감염병 병동 책임자는 이날 SCMP에 “최근 어린이 확진자가 급증했다”면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