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 46

이재명이 한 입으로 두 말하는 대표적 인물인데 나라 통치를 맡길 수 있나?

이재명 같은 한 입으로 두 말하는 이부지자에게 어떻게 나라의 통치를 맡길 수 있나, 이재명 오전엔 기업 규제 풀어야 기업 달리기, 오후엔 사회주의 국가인 중국보다 배당을 안 한다고 상속세 안 내려 그런다고 기업 압박성 발언을 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8일 경제 5단체장들 앞에서 자신의 ‘정년 연장·주 4.5일제’ 공약과 관련해 “어느 날 갑자기 계엄 선포하듯이 그렇게 할 것처럼 걱정 안 하셔도 된다”고 했다. 그러나 같은 날 경제 유튜버들과 만난 자리에서는 “(기업들이) 사회주의 국가인 중국보다 배당을 안 한다. 상속세 안 내려 그런다”고 했다. 오전엔 ‘기업 달래기’, 오후엔 ‘기업 압박’성 발언을 내놓은 것이다. 이 후보는 이날 오전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를 찾아 최태원 대한상의 회..

정치,외교 17:24:59

이재명과 같은 범죄인이 국힘 후보가 되어 줄줄이 대선 후로 재판연기가 돼도?

이재명이 자신의 재판들을 법원이 줄줄이 대선 후로 연기하자 합당은 결정이라고 생각한다고 했는데, 국힘 후보가 이런 경우에 속했을 때도 이재명과 민주당이 합당한 결정이라고 했을까? 이재명 가슴에 손을 얹고 생각해보고 말을 해라! 만약에 국민의힘 후보가 이재명과 같은 경우라면 법원이 재판을 줄줄이 대선 후로 역기를 했다면 게거품을 물고 지랄을 풍년으로 했을 것이다. 참 내로남불의 극치의 소유자들이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는 7일 서울고등법원이 공직선거법 위반 사건의 재판을 이번 달 15일에서 다음 달 18일로 미룬 데 대해 “법원이 헌법 정신에 따라 당연히 해야 될 합당한 결정을 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 후보는 이날 전북 전주에서 관련 질문을 받고 “지금은 국민이 현실적으로 주권을 행사하..

단일화는 이재명을 상대로 이기기 위해서 하는 것이다.

저는 단일화로 이재명만 이기면 되기 때문에 누구로 단일화 되는 것이 중요치 않다 다만 후보 등록일 전에는 단일화가 이루어져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재명의 당선으로 독재 법안들을 막지 못하면 독재자의 길을 열어준 오명을 쓰게 될 것이다.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 후보와 한덕수 무소속 예비 후보가 7일 후보 단일화 문제를 논의하기 위해 회동을 벌였지만 별다른 합의를 끌어내지 못했다. 김 후보 측은 “한 후보가 (단일화와 관련해) 모든 것은 당에 다 맡겼다는 말씀만 반복했다”고 했고, 한 후보 측은 “단일화 논의인데 김 후보가 단일화 날짜와 방법에 관해 어떤 구체적인 제안도 하지 않았다”고 반박했다. 김 후보 측은 회담이 끝난 뒤 “단일화 논의의 불씨를 이어가기 위해, 한 후보에게 내일 8일 추가 회동을 제안한다”..

정치,외교 2025.05.08

한덕수 후보 11일까지 국힘 후보와 단일화 안 되면 후보 등록하지 않겠다.

한덕수 무소속 후보가 배수진을 쳤다. 11일까지 단일화 이뤄지지 않으면 대선 후보로 등록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투표 용지 인쇄 직전까지 국민들을 괴롭힐 생각이 전혀 없다며 정치적인 줄다리기를 저는 하지 않겠다고 했다. 한덕수 무소속 대선 예비후보가 11일까지 국민의힘 김문수 후보와의 단일화가 이뤄지지 않으면, 대선 후보로 등록하지 않겠다고 7일 밝혔다. 한 후보는 이날 오후 서울 여의도에 있는 자신의 선거사무소에서 이 같은 입장을 밝혔다. 한 후보는 “투표용지 인쇄(25일 시작) 직전까지 국민들을 괴롭힐 생각이 전혀 없다”며 “정치적인 줄다리기는 하는 사람만 신나고 보는 국민은 고통스럽다. 도리가 아니다. 그런 짓, 저는 하지 않겠다”고 했다. 한 후보는 이에 앞서 “저는 대선에 출마하며 바로 개헌, 통..

정치,외교 2025.05.08

민주당이 이재명 무죄 법을 만들어 법 위에 군림하는 독재자를 만든다.

민주당이 이재명의 선거법 위반을 무죄 만들려고 허위사실 공표 처벌 개정안을 행안위에서 단독 통과시켰다 이 법안은 이재명이 대통령이 되면 그대로 통과인데 서울고법이 파기환송을 무죄로 선고를 하겠다고 재판 연기를 한 것이 아닐까? 민주당이 이재명을 법 위에 군림하게 하는 법안들을 만들겠다고 법사위와 행안위를 단독으로 법률안을 통과시키고 본의회에 상정하는 짓을 했다. 민주당과 이재명에게 누가 헌법 위에 군림해도 되고 모든 국민은 법 앞에 평등함을 적용하지 않아도 된다고 했는가? 이런 민주당과 이재명을 대통령에 당선되게 해서는 자유민주주의 법치주의가 이 땅에서 사라지게 될 것이라는 것을 경고하여 둔다. 피고인이 대통령 선거에 당선됐을 경우 진행 중인 재판을 정지하는 내용의 형사소송법 개정안이 7일 국회 법제사법..

정치,외교 2025.05.08

서울고법이 이재명 대통령 되게 돕기를 하다니 어처구니가 없다.

서울고법은 무슨 생각으로 15일 예정됐던 공직선거법 파기환송심 첫재판을 대통령 선거일 이후로 미룬다는 것인가? 이재명이 대통령에 당선되면 거부권 없이 선거법 허위사실 공포죄에 대해서 민주당이 통과시키면 무죄가 되도록 하겠다는 것인가? 사법부가 이제는 이재명 대통령 되도록 돕겠다는 것이 아니면 어떻게 재판을 대선 이후로 연기할 수 있는가? 오는 15일로 예정됐던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의 공직선거법 위반 파기환송심 첫 재판이 대통령 선거일 이후로 미뤄졌다. 서울고법은 7일 “대통령 후보인 피고인에게 균등한 선거 운동의 기회를 보장하고, 재판의 공정성 논란을 없애기 위해 재판 기일을 대선일 후인 2025년 6월 18일 오전 10시로 변경한다”고 밝혔다. 서울고법 관계자는 이날 “파기환송심 재판부는 법원..

정치,외교 2025.05.08

민주당 지지자들 안에서도 이재명 백업 후보를 준비하자고 한다.

민주당 지지층 안에서도 이재명이 대법원에서 유죄 취지 파기환송 선고를 받자. 백업 후보를 준비해야 한다는 주장이 나오고 있는데 재명이네 마을 등에 백업 후보 관련 글이 여럿 올라왔는데 거론된 인물이 추미애·정청래·김민석·박찬대 등이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지난 1일 대법원에서 유죄 취지의 파기환송 판결을 받은 뒤, 민주당 지지층 안에서 “백업 후보를 준비해야 한다”는 주장이 나오고 있다. 이 후보가 법원 판결로 후보 자격을 상실할 가능성에 대비해 백업 후보를 ‘플랜B’로 준비해 두어야 한다는 주장이다. 클리앙과 이 후보의 팬카페인 ‘재명이네 마을’ 등에는 백업 후보 관련 글이 여럿 올라왔다. 주장의 요지는 “민주당의 후보는 오로지 이재명뿐이지만, 최악의 상황을 대비해야 한다”는 전제 아래 “..

정치,외교 2025.05.07

김문수 후보 反이재명 빅텐트는 당원들과 대국민 약속이다.

김문수 국힘 대선 후보는 反이재명 빅텐트 단일화를 하겠다고 국민들과 당원들에게 약속을 했다. 그리고 왜 후보가 되자마자. 단일화 추진을 거부하는 듯한 모습을 보이는 것인가? 단일화 없이 어대명이 되면 그 독박을 어찌 감당할 수 있을까? 국민의힘에선 전날에 이어 6일에도 김문수 대선 후보에게 한덕수 무소속 후보와 조속한 후보 단일화를 촉구하는 목소리가 이어졌다. 오세훈 서울시장, 박형준 부산시장 등 국민의힘 소속 광역단체장 11명이 참여한 시도지사협의회는 이날 성명을 내고 “당장 김문수 대선 후보와 한 전 총리가 만나야 한다”며 “후보를 단일화해 대선 승리를 이뤄달라는 것은 당원들과 나라를 걱정하는 국민들의 일치된 염원이자 명령”이라고 했다. 이들은 “시간이 없다”며 “나라와 미래를 짊어질 청년들을 위해..

정치,외교 2025.05.07

한덕수 후보가 김문수 후보와 단일화 실패는 국민에 대한 배신행위이다.

한덕수 무소속 후보는 김문수 국힘 후보와 단일화 실패는 국민들에 대한 큰 배신이고 배반일 될 것이라며 관훈토론에 참석해 단일화가 실패할 것이라고 생각해본 적이 없다고 말했다. 내가 꼭 아니라는 생각을 해야 단일화가 이루어질 것이다. 한덕수 무소속 예비후보는 6일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 후보와의 단일화에 대해 “(단일화 실패는) 국민들에 대한 큰 배신이고 배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한 후보는 서울 중구 한 호텔에서 열린 관훈토론에 참석해 “단일화가 실패할 것이라는 생각을 해본 적이 없다”며 이처럼 밝혔다. 그는 “단일화가 반드시 적절한 시기 안에 되리라고 생각한다”며 “단일화를 통해 대한민국이 세계 7대, 6대 국가로 성장하게 되는 제도와 정책을 반드시 추진할 수 있도록 하겠다. 그런 일에 앞장서겠..

정치,외교 2025.05.07

이재명을 위해 선거법 허위사실 공표죄도 개정하겠다는 민주당 지지할 수 있나?

민주당이 또 이재명을 위해 선거법 허위사실 공표죄를 개정하려고 발의하고 7일 오후 3시에 행위라는 용어를 빼 행안위를 열고 직권상정 처리할 계획이란다 이재명을 위해서라면 못할 것이 없는 민주당과 이재명을 국민들이 심판해야 한다. 더불어민주당이 7일 행안위를 열고 공직선거법 개정안을 단독 처리할 계획이다. 오는 15일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공표죄로 파기환송심을 앞두고 있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를 위한 법안 처리다. 지난 2일 민주당은 허위사실 공표 구성요건에서 ‘행위’라는 용어를 빼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공직선거법을 발의했다. 현행 공직선거법은 후보자가 행위에 대해 허위사실을 공표할 경우에도 처벌하고 있다. 민주당은 허위사실공표 중 행위는 자의적인 법 해석 우려가 있기 때문에 허위사실 공표 구..

정치,외교 2025.05.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