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27 6

이재명이 공실률 89%로 곡소리 나는 시흥 거북섬사업을 치적으로 자랑하다.

이재명이 상가 공실 웨이브파크 유치 책임소재를 떠나 거북섬 이슈를 치적으로 언급한 것 자체가 문제이다 거북섬은 웨이브파크 포함 적자에 공실률이 90%에 이르는 곡소리 나는 곳으로 김용태 국힘 비대위원장도 이재명에게 와서 보라고 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웨이브파크 유치를 자랑한 거북섬이 국민의힘 주요 공세 대상으로 떠올랐다. 김용태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26일 직접 거북섬 상권을 찾아 이 후보를 향해 "오늘이라도 당장 거북섬 현장에 와서 보시라"고 일갈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경기도 시흥시 거북섬 웨이브파크 현장 점검을 마친 뒤 "웨이브파크 자랑이라는 그런 한가한 말이 나올 수 있는지. 직접 보고 얘기하자"고 말했다.그는 "이 정도로 충격적일 줄은 몰랐다"며 "월 500만원 이자에 손이 ..

정치,외교 2025.05.27

김문수·한동훈 손잡고 무능한 이재명 함께 막아보자며 선거운동 함께 했다.

김문수·한동훈 손잡고 연단에 같이 섰다. 이재명은 정말 정말 안 되겠다는 국민들의 여망을 외면하지 않은 것으로 이제 이준석도 이재명 집권 돕기 그만하고 김문수와 손잡고 이재명 집권을 막아달라는 국민들의 열화와 같은 여망에 응답하라!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가 26일 오후 서울 도봉구에서 김문수 대선 후보를 지원하기 위한 합동 유세에 나섰다. 한 전 대표와 김 후보가 합동 유세에 나선 건 지난 12일 공식 선거운동이 시작된 뒤 이번이 처음이다. 김 후보는 이날 오후 6시쯤 서울 도봉구 방학사거리에서 ‘노원·도봉·강북 집중 유세’를 시작했다. 수도권에는 중도층이 몰려 있어 이번 선거의 핵심 격전지로 꼽힌다. 이 자리에 중도층 지지세가 있는 한 전 대표가 ‘깜짝’ 등장한 것이다. 한 전 대표는 김 후보와 함께..

정치,외교 2025.05.27

국힘 정치경제 부분의 주요 판갈이 정책 공약집 발간했다.

국민의힘은 26일 정치·경제 부문의 주요 '판갈이' 공약을 담은 정책공약집을 발간했다. 국힘 정치·경제부문의 판갈이 공약을 담은 정책공약집 발간 대통령 임기 3년단축 개헌·규제혁신처 신설·가족간병 최소 월50만원 지급· 동물병원의 모든 의료서비스 항목 작성과 가격 온라인게시 의무화 등의 공약을 성실히 실천하겠다.국민의힘 정책총괄본부가 발간한 '국민과 함께 새롭게 대한민국' 공약집에는 △미래 성장엔진 △활력경제 △잘사는 국민 △모두함께 발전 △대한민국 혁신 △든든 국가안보 △국민안심 안전 △빈틈없는 복지 △튼튼 뿌리경제 등 9가지 비전을 41개의 실천 과제로 나누어 총 307개의 세부 공약을 제시했다.국민의힘은 김문수 대선 후보가 선거운동 과정에서 강조한 △대통령 임기 3년 단축 개헌 △규제혁신처 신설과 ..

정치,외교 2025.05.27

김문수 + 아무말이나 검색하면 파파미만 다 나온다.

김문수+ 아무말 검색하면 다나와 파도파도미담(파파미) 열풍, 김문수 봉사를 치면 김 후보의 봉사활동 사진이 나온다. 각종 체험·봉사 행사 사진 등을 망라하고 다양한 장소에서 포착된 김문수 후보의 모습이 다 나온다 파도파도 미담뿐이다. 최근 SNS에서 '김문수+아무말'이라는 키워드가 신종 밈으로 떠올랐다. '김문수+아무말' 유행은 스레드(Threads)에서 시작됐다.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후보 이름 뒤에 어떠한 단어를 붙여도 관련된 사진이 검색된다는 뜻으로, 김 후보의 오랜 정치 경력에서 비롯된 그동안의 현장 사진 데이터가 방대하다는 의미에서 비롯됐다. 예컨대 '김문수 봉사'를 치면 김 후보의 봉사활동 사진이 나온다는 것이다. 앞서 이 움직임은 '생선상인 문수', '염색공 문수', '택시 문수', '바리스타..

정치,외교 2025.05.27

국방장관 민간인 임명한다는 이재명 아무리 좋게 봐도 대통령감 아니다.

국회 국방위원장인 성일종 국힘 의원이 이재명의 민간인 국방장관 구상에 대해 非법조인 시즌 2라며 인사의 기본 원칙도 모르는 사람에게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맡길 수 없다며 군인이 전역하면 민간인이며 국방은 전문 분야 중에서도 복잡하다. 국회 국방위원장인 성일종 국민의힘 의원은 26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언급한 '민간인 국방장관' 구상에 대해 "비법조인 대법관 시즌2"라고 지적하며 "인사의 기본 원칙도 모르는 사람에게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맡길 수 없다"고 질타했다. 성 의원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 후보가 '국방장관을 군인 출신으로 임명해온 것이 관행이었지만 이제는 국방장관도 민간인으로 보임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본다'고 말했는데 이는 국군 통수권자가 되겠다는 사람의 공약이라..

정치,외교 2025.05.27

이재명의 HMM본사 부산 이전은 진짜인 줄 알더라가 되었다.

이재명이 부산에서 발표한 해운회사 HMM의 본사 부산 이전은 헛소리로 판명났다 이재명의 17개 광역시도 공약 중 부산 HMM이전 내용은 제외되었다. 이전에 직원들의 동의 발언에 대해 이종배 서울시의원이 허위사실공표로 고발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의 공식 홈페이지에서 발표된 17개 광역시도 공약 중 부산 HMM 이전 내용은 제외된 것으로 26일 확인됐다. 민주당 중앙선대위는 이 후보의 공식 홈페이지에 지역 공약을 발표했다. 그동안 이 후보는 일자리 창출을 위해 해운회사 HMM의 부산 이전을 약속했지만, 발표된 부산 공약에서는 제외된 것으로 확인됐다. 대신 ‘해양수산부 이전’ ‘100대 기업 유치’ ‘e스포츠 산업 신성장 동력 지원’ 등7개 공약만 포함됐다. 이 후보는 지난 14일 부산을 찾아 유세..

정치,외교 2025.05.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