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13 6

자유민주주의를 이재명에게 빼앗기면 다시 회복하기 어려울 것이다.

이재명이 대통에 당선되면 권력을 잔인하게 사용할 것이고 모든 권력은 국회를 장악한 민주당과 이재명 손에 놓인다. 검찰 해체 뒤 기소청 설치하고 감사원 국회 소속으로 국회 감사를 받게하는 양대 권력을 통째로 손아귀에 넣을 것이다.​ 더불어민주당이 검찰을 대체할 기소청 등 수사기관에 대한 감사를 정례화하는 방안을 추진 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동시에 '검찰 출신' 인사의 감사원장과 감사위원 임명을 원천적으로 배제하고, 감사원을 대통령 직속에서 국회 소속으로 바꾸는 구상도 포함됐다. 겉으로는 '감사원의 중립성과 독립성 강화'를 내세우지만 실상은 정권이 감사원을 통해 검찰을 견제하고 권력기관 전반을 장악하려는 시도라는 비판이 제기되고 있다. 12일 뉴데일리가 민주당이 제21대 대통령 선거 주요 공약 중 하나로 ..

카테고리 없음 2025.05.13

좌익은 똘똘 뭉치고, 보수 후보들은 각자 도생은 각자 망하는 길이다.

좌익들은 이재명으로 똘똘 뭉친 반면에 보수는 각자도생 하겠다고 나서고 있다 각자 도생은 모두가 망하는 길임을 알면서 대권에 도전을 한단 말인가? 한덕수는 선거위원장 고수 이준석은 독불장군 김 후보는 빅텐트를 위해 삼고초려라도 하라! 6·3대선 공식선거운동 시작일부터 보수는 갈림길로 흩어지고, 진보는 단일노선을 향했다. 보수진영은 한덕수 전 국무총리의 사퇴 이후에도 단일화의 큰 길을 트지 못하고 있다. 반면 진보진영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를 중심으로 단일대오를 강화하고 있다. '진보는 분열로 망한다'는 정치권 격언이 이번 대선에선 통하지 않는 분위기다. 12일 정치권은 대권을 향한 22일간의 공식 선거운동에 돌입했다. 이번 대선은 그동안 민심의 가늠자 역할을 해온 지역구도가 상대적으로 옅어진 반면 여..

정치,외교 2025.05.13

조희대 대법원장이 이재명을 파기자판 하지 않아서 망신을 당한다.

조희대 대법원장이 국회에 출석해서 청문을 받는 것은 헌정초유의 일일 것이나 출석 거부했으니 그나마 다행이다. 대법원이 대법원 구실을 못하니 이재명에게 역으로 당하는 것이다. 이재명 선거법 파기자판을 했으면 사법부가 살았다. 조희대 대법원장이 오는 14일 예정된 국회 청문회에 출석하지 않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대법원은 12일 “재판에 관한 청문회에 법관이 출석하는 것은 여러모로 곤란하다는 입장이다. 이러한 점이 조금 전 국회에 전달된 것으로 확인된다”고 밝혔다. 앞서 지난 7일 더불어민주당과 조국혁신당은 오는 14일 오전 10시 조 대법원장 등 법관들에 대한 청문회를 열기로 결정했다. 대법원이 지난 1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의 공직선거법 사건을 유죄 취지로 파기환송한 것은 “사법부의 대선 개입”이..

정치,외교 2025.05.13

이재명이 지금도 권력을 잔인하게 사용하는데 대통이 되면 어떨까?

이재명이 말한 것 중에 권력은 잔인하게 사용해야 한다는 것은 지금도 지키고 있다. 민주당에서 조희대 특검법을 발의하면서 파견 검사, 국정농단 특검과 같은 20명을 동원할 수 있다고 했다. 이것은 사법부를 다수당 권력으로 통재하겠다는 것이 아닌가? 이재명이 대통령까지 되면 얼마나 권력을 더 많이 사용할까 걱정된다. 더불어민주당이 이재명 후보의 공직선거법 위반 사건에 대해 유죄 취지로 파기 환송 선고를 한 조희대 대법원장을 강제 수사하는 특검법안을 12일 발의할 예정이다. 민주당 초선 의원 모임인 ‘더민초’ 대표를 맡고 있는 이재강 의원이 이날 ‘대법원장 특검법’ 초안을 만들어 공동 발의를 위한 막판 검토 작업을 진행 중이다. 파견 검사는 최대 20명을 동원할 수 있다. 2016년 최순실 국정농단 특검과 같..

정치,외교 2025.05.13

아무리 정치판이 개판이라도 어떻게 홍준표 지지자들이 이재명을 지지하는가?

보수우파의 민낯을 본다. 정말 구질구질한 인생들 왜 사느냐 홍준표 캠프 출신들이 이재명을 지지한다고 하는데 이것이 바로 가치 중심이 아닌 양다리 기질 양지만 좇는 덜떨어진 보수우파들이다 어떻게 이재명을 지지한다고 할 수 있는가? 내가 대선 경선에서 홍준표를 지지한 것이 부끄럽다. 그리고 박근혜 탄핵 후 홍준표를 위해 캠프 사무실에 수원부터 출퇴근하며 도왔던 것이 화가 치민다. 국민의힘 대선 경선 당시 홍준표 후보 캠프에서 정책통으로 활동한 이병태 전 카이스트 교수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캠프에 합류한다고 밝혔다. 이 전 교수는 12일 자신의 소셜미디어를 통해 “경선의 과정은 제게 국민의힘이 어떤 조직인지를 여실하게 보여줬다”며 “(홍 후보가 경선에서 탈락한 후) 제가 자유계약(FA) 선수가 되었..

정치,외교 2025.05.13

부부가 모두 범죄인인 이재명에게 이 땅의 통치를 맡길 수 없다.

이재명 부인 김혜경이 선거법 위반 항소심서도 벌금 150만원을 받았다 대법에 상고할 것이고 대법의 대선전 형확정은 어려울 것이고 선거운동 하는데는 지장이 없고 이것이 조희대 대법원장과 대법관이 이재명 파기자판 못한 무능함 때문이다.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경선 과정에서 경기도 법인카드로 식사를 대접한 혐의를 받는 이재명 민주당 대선후보의 아내 김혜경씨가 2심에서 벌금 150만원을 선고받았다. 1심 형량과 같은 것이다. 수원고법 형사3부(재판장 김종기)는 12일 오후 김씨의 공직선거법 위반 사건에 대한 선고 공판에서 검찰과 김씨가 제기한 항소를 기각하고 원심 판결을 유지했다. 이날 재판부는 “피고인이 범행을 부인하고 비서 배모씨에게 책임을 전가하는 것으로 보이는 점, 배우자인 이재명의 선거에 도움을 줄 수..

정치,외교 2025.05.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