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12 6

조기 대선에서 反이재명 세력은 무조건 한 팀으로 뭉쳐야 산다.

새미래민주당 전병헌 대표는 탄핵으로 물러난 대통령에 버금가는 정치적 책임을 이재명도 져야 한다며 차악이 청산되니 최악이 등장하는 꼴이며 이재명 정권의 탄생을 막아내고 동반청산 과제를 완성해 내기 위한 노력을 해나갈 것이라고 했다. 자유민주주의와 시장경제 가치에 反하지 않는 反이재명 세력은 뭉쳐야 한다. 이재명이 정권을 반대하는 세력은 하나로 뭉쳐서 대선에서 승리해야 한다.  새미래민주당 전병헌 대표는 10일 “탄핵으로 물러난 대통령에 버금가는 정치적 책임을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도 져야 한다”며 “이번 조기 대선에서 이재명 패배로 이어져야 한다”고 했다. 전 대표는 이날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 대표가 공식 대선 출마를 선언한 것에 대해 “차악이 청산되니 최악이 등장하는 꼴”이라며 이같..

韓 대행이 이재명 대항마가 될 수 있을까?

美 트럼프 대통령이 한덕수 대행에게 대선 나갈 건가라고 물었다고 한다 이에 대해 총리실은 정상 간 외교 대화에 대해 상세히 밝히기 어렵다고 밝혔다 경제통에 호남 출신으로 국민의힘 내에서 대망론이 나오기 시작했다 그러나 경선에 임할까? '한덕수 대망론'에 불이 붙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지난 8일 밤 이뤄진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와의 통화에서 "출마할 것이냐"고 물은 것에 대해 국무총리실은 "정상 간 외교대화에 대해 상세히 밝히기 어렵다"고 10일 밝혔다.이날 국무총리실 관계자는 본지 통화에서 "상세 통화 내용은 한 대행만 아는 것이라 사실 확인을 해주기 어렵다"면서도 정상 간 대화는 보안을 이유로 밝히기 어렵다며 말을 아꼈다.윤석열 전 대통령이 물러나면서 '장미 대선'이 확정된 가운데..

정치,외교 2025.04.12

을사 8적이 반란으로 왕은 탄핵시키고 영의정과 참판들만 기각시키고 있다.

박성재 법무장관의 탄핵이 전원일치 기각으로 직무에 복귀했다 왕은 반란으로 탄핵시키고 영의정과 참판들은 기각 시키는 헌재재판관들 모두 반란수괴 을사 8적에 불과하며 헌재를 해산시켜야 할 이유를 증명해준 것으로 헌재 해산이 답이다. 10일 헌법재판소의 탄핵 기각 결정으로 직무에 복귀한 박성재 법무장관이 법무부‧검찰 구성원들에게 “오랫동안 수장 공백을 초래한 것에 대해 송구하다는 말씀과 감사 인사를 드린다”며 “모든 구성원 여러분이 절치부심(切齒腐心)하는 마음으로 업무에 매진해 주시기를 당부드린다”는 입장을 밝혔다. 조선일보 취재를 종합하면, 박 장관은 이날 법무부 내부망에 ‘법무부 장관 복귀 인사말씀’이라는 글을 올려 이 같은 입장을 밝혔다. “지난해 12월 12일 탄핵 소추돼 119일간 자리를 비웠다”며 ..

정치,외교 2025.04.12

尹 대통령 나야 감옥가고 죽어도 상관없지만 국민과 청년들 어떡하나?

尹 대통령이 한국사강사와 경북지사를 대통령 관저에서 만났다고 한다 이자리에서 나야 감옥가고 죽어도 상관없지만 우리국민들 어떡하나, 청년 세대들 어떡하나 2030 청년들과 국민들의 탄핵반대 외친분들께 미안해서 잠이 오질 않는다 했다. 한국사 강사 전한길씨가 서울 한남동 관저에서 윤석열 전 대통령을 만났다고 10일 밝혔다. 이철우 경북지사도 전날 대선 출마 선언 직후 관저에서 윤 전 대통령을 만났다. 전씨는 이날 자신이 만든 인터넷 매체 ‘전한길 뉴스’를 통해 “어제 한남동 대통령 관저를 다녀왔다”며 “윤 전 대통령께서 이사를 앞두시고, 감사와 위로의 뜻을 전하고자 불러주신 자리였다”고 밝혔다. 전씨는 “관저에 들어서 악수를 나누는 순간 ‘지켜드리지 못한 미안함’ ‘헌재가 선고를 기각해 윤 전 대통령께서 직..

정치,외교 2025.04.12

文가는 기르던 개도 버렸지만 尹 대통령 반려견·반려묘 모두 데리고 간다.

尹 대통령께서 11일 오후 5시 대통령 관저를 떠나 사저로 돌아가신다 文가는 키우던 개도 버린 인간이지만 尹 대통령 부부는 관저에서 함께 생활하던 반려견·반려묘 11마리를 모두 데리고 갈 것이라고 한다. 이것만 봐도 文가와는 다르다. 윤석열 전 대통령이 오는 11일 오후 5시 서울 용산구 한남동 대통령 관저에서 퇴거한다. 윤 전 대통령 측 관계자는 10일 오후 “윤 전 대통령이 11일 오후 5시 관저를 떠나 사저로 이동한다”고 밝혔다. 윤 전 대통령이 대통령 관저를 떠나는 것은 지난 4일 헌법재판소가 탄핵을 인용한 지 일주일 만이다.  윤 전 대통령은 지난해 12월 14일 탄핵 소추로 대통령 직무가 정지된 이후 관저에 머무르다가 지난 1월 15일 체포돼 경기 의왕시 서울구치소에 수감됐고, 지난달 7일 서..

정치,외교 2025.04.12

고등학생이 여교사를 폭행 교권 무너지게 만든 전교조 해체하라!

서울교육청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께 서울 양천구 목동의 한 고등학교에서 이 학교 3학년에 재학 중인 남학생이 수업을 받던 도중 휴대전화를 쥔 손으로 여성 교사의 얼굴을 가격했다고 합니다.당시 교실에 있던 다른 학생들의 증언에 따르면, 가해 학생이 수업 시간에 휴대전화로 게임을 하다가 여성 교사에게 적발돼 지적 받았다고 하는데요. 이후 실랑이를 벌인 끝에 가해 학생이 이 같은 행동을 저질렀다고 밝혔습니다. 피해 교사의 부상 정도는 알려지지 않았는데요. 핸드폰을 들고 폭행했으니 특수 폭행에 해당할 것 같은데요. 당시 교실에 있었던 다른 학생 등의 증언에 따르면 가해 학생은 수업 시간에 휴대전화로 게임을 하다가 교사가 이를 지적하자 실랑이를 벌인 끝에 이 같은 행동을 했다고 한다. 피해 교사의 부상 정도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