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21 6

국힘 대선경선 후보들이 反이재명 빅텐트가 필요하다는 것은 일치하는데?

국힘 대선경선후보 토론회에서 후보들이 이재명을 막아야 한다고 한 목소리를 냈는데 김문수 후보는 이재명을 꺾을 수 있다면 누구라도 힘을 모아야 한다고 했는데 자신들이 후보직 양보할 각오를 해서라도 범여권의 反이재명 연대를 해야 한다. 국민의힘 대선 경선 토론회에 나선 대통령 예비후보들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예비후보를 막아야 한다며 목소리를 높였다. 각 후보들은 이 후보의 도덕적 흠결과 포퓰리즘 정책을 지적하며 대통령 후보 적임자가 자신임을 강조했다. 특히 김문수 후보는 "이재명을 꺾을 수 있다면 누구라도 힘을 모아야 한다"며 범여권의 '反이재명 연대'를 촉구했다. 20일 서울 강서구 ASSA아트홀에서 국민의힘 21대 대통령선거 1차 경선 B조 토론회가 열렸다. 이날 토론회에는 이철우·나경원 ·홍준..

김문수 국힘 대선경선 후보의 복지정책이 마음에 든다.

김문수 후보의 복지정책 마음에 든다 65세이상 고령층이 출퇴근시간 외 버스무임승차할 수 있게 하고 신규공공주택의 25%는 육아가구와 노인가구에 특별공급하고 장애인등록증 한장으로 전국 지하철 이용하는 디지털 통합교통패스를 추진하겠다.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가 20일 65세 이상 고령층이 출퇴근 시간 외 버스를 무임승차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공약했다. 김 후보는 이날 언론 공지를 통해 이 같은 내용이 담긴 '고령층 교통·주거'공약을 발표했다.자료에 따르면 김 후보는 현재 지하철 시간대에 상관없이 무료로 이용 가능하지만, 향후 버스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했다. 청·장년 출퇴근으로 붐비는 러시아워 시간을 피해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 사이에만 무료로 운영한다는 취지다. 현행 무임승차 제..

정치,외교 2025.04.21

홍준표 대선경선 후보는 한동훈에게 이재명 잡을 후보를 뽑는 선거라 했다.

국힘 대선후보 토론회에서 홍준표후보는 이재명 잡을 후보를 뽑는 것이라며 한동훈후보에게 법무장관일 때도 못잡아 넣고 비대위원장으로 총선에서 참패 이번엔 어떻게 하실 것이냐고 묻자 이재명 체포동의안과 대표 63%를 지지를 받았고 했다. 20일 진행된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 토론회에서 토론 초반 서로에 대한 공격은 자제하던 후보들은 토론 후반으로 갈수록 날선 질문을 잇따라 던졌다. 이날 홍준표 후보는 한동훈 후보에게 “내가 정치 대선배다. 어떤 말을 묻더라도 고깝게 듣지 말라”며 “키도 큰데 뭐하려고 키높이 구두를 신느냐는 질문이 있더라”고 했다. 그는 “(소통 플랫폼) 청년의 꿈에서 꼭 물어보라고 했다”고 덧붙였다. 한동훈 후보는 “그런 질문을 하는 것을 보니 청년이 아닌 것 같다”고 답했다. 홍 후보는 ..

정치,외교 2025.04.21

한덕수 권한대행이 부활절에 강동 명성교회를 왜 찾아서 예배를 드렸을까?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이 부활절을 맞아 대선 주자들이 자주 찾는 서울 강동구 명성교회 부활절 연합예배에 홀로 참석했다. 서울 광림교회에서 열린 한국기독교 선교 제140주년 한국교회 부활절 연합예배에 축사를 보내 유인촌 문화부장관이 축사를 대독케 했다.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는 20일 부활절을 맞아 주요 정치인이 자주 찾는 서울 대형교회에서 예배를 드려 눈길을 끌었다.한 권한대행은 이날 오전 참모진을 동행하지 않고 혼자 서울 강동구의 명성교회 부활절 연합예배에 참석했다. 이 교회는 대선후보들이 자주 방문하는 곳으로, 지난 2022년 1월 윤석열 전 대통령이 국민의힘 대선 후보 시절 예배에 참석했으며, 2017년에는 당시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선후보가 방문한 바 있다. 지난 6일에는 더불어민주당 김동..

정치,외교 2025.04.21

이재명이 충청과 함께 진짜 대한민국을 사회주의 만들겠다는 것인가?

이재명이 충청과 함께 진짜 대한민국을 만들고 싶다고 했는데 어떤 진짜 대한민국을 만드는 것인지에 대해서는 밝히지 않았다. 진짜 대한민국은 자유민주주의와 시장경계가 근본인데 민주당과 이재명이 자유민주주의를 찾는 것을 못 봤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후보는 19일 충청권역 후보자 정견 발표에서 “충청의 위대한 대한국민과 함께 ‘진짜 대한민국’을 만들고 싶다”면서 “한 명의 공직자가 얼마나 많은 변화를 만들 수 있는지 결과로 증명해 보이겠다”고 했다. 이 후보는 이날 오후 청주체육관에서 열린 후보자 합동연설회에서 가장 먼저 연단에 올라 “역경 속에서 더 단련되고 더 준비된 저 이재명에게 기회를 달라”며 이 같이 밝혔다. 연설 순서는 사전 추첨으로 정해졌다. 이 후보는 자신을 ‘충청 사위’라고 소개하면..

정치,외교 2025.04.21

이재명은 국민께 무엇으로 희망드리는 참된 일꾼이 되겠다는 것인가?

이재명이 부활절 맞아 희생과 헌신으로 국민께 희망드리는 참된 일꾼 되겠다고 했는데 이재명이 참된 일꾼 되겠다면 재판 성실히 받고 죄의 대가로 감옥소를 가는 것이 국민들이 바라는 바다 국민에 희생할 필요도 없고 헌신할 필요도 없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후보가 20일 부활절을 맞아 "희생과 헌신으로 민생을 회복하고 국민께 희망을 드리는 참된 일꾼이 되겠다"고 밝혔다.이 후보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예수님께서 어둠을 물리치고 생명의 빛으로 다시 살아나신 부활절이다. 거룩한 소망과 기쁨이 우리 모두의 삶에 깃들기를 진심으로 기도한다"며 이 같이 밝혔다.이 후보는 "부활의 영광은 저절로 찾아오지 않았다"며 "예수님께서는 견디기 힘든 고난과 깊은 절망의 순간을 온몸으로 겪어내시고 끝까지 믿음을 잃지 않..

정치,외교 2025.04.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