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20 6

나경원 국힘 대선경선 후보가 국회해산권과 정치판 싹갈아엎어야 한다.

나경원 의원이 이념은 밥이라며 중도 시늉, 좌파연 하는 걸로는 이길 수 없다 정치 싹 갈아엎어야 한다며 대선은 체제전쟁이라며 국회해산권 도입과 탄핵되면 직무정지도 바꾸고 공수처는 폐지하고 선관위는 개혁과 사전투표제 폐지하겠다. 나경원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가 "국회가 대통령을 탄핵하는데 대통령은 국회 해산권이 있어야 하지 않나"며 정치개혁을 공약으로 내세웠다. 나 후보는 18일 오후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열린 대통령 후보자 비전대회에서 "정치 싹 갈아엎어야 한다. 제왕적 대통령제보다 더 나쁜건 제왕적 의회 독재"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탄핵하면 직무정지되는 것도 바꿔야 한다"며 "반드시 개정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 폐지도 다시 한 번 언급했다. 그는 "2019년 원내대표 ..

홍준표 국힘 대선경선 후보가 중범죄자가 설치는 것도 곧 끝날 것이다.

홍준표 국힘 대선경선 후보가 지금은 중범죄자가 설치고 있는 국면이지만 경선 후 빅1이 되면 양상이 달라질 것이라며 스몰4에서 경선이 끝나면 빅1이 될 것이고 이번 대선은 그때부터라고 강조하며 개헌에 따른 제7공화국을 열겠다. 국민의힘 대통령 선거 경선 주자인 홍준표 전 대구시장은 19일 “지금은 중범죄자가 설치고 있는 국면이지만, 경선 후 ‘빅1’이 되면 양상이 달라질 것”이라고 밝혔다. 홍 전 시장은 이날 오전 자신의 SNS에 “(국민의힘 경선 후보가) ‘스몰 4’에서 경선이 끝나면 ‘빅1’이 될 것이다. 이번 대선은 그때부터”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흩어진 민심을 모으고 선진대국 새시대를 열어가는 제7공화국이 우리 국민의 염원이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홍 전 시장은 전날 서울 강서구 ASSA 아..

정치,외교 2025.04.20

김문수 국힘 대선경선 후보는 계엄은 민주당이 원인을 제공했다.

김문수 국힘 대선경선 후보가 안철수의 尹 탄핵후 국민께 사과했나는 질문에 탄핵에는 여러가지 문제가 많다고 생각한다며 계엄을 한 원인은 민주당의 30번에 걸친 줄탄핵이라며 비상계엄을 옹호하거나 찬성해 본 적도 없다고 했다. 국민의힘 대선 경선에 나선 안철수 후보와 김문수 후보가 19일 윤석열 전 대통령 탄핵의 책임 등을 놓고 공방을 벌였다. 안 후보는 이날 열린 1차 경선 조별 토론회에서 김 후보를 향해 “윤 전 대통령 탄핵에 반대했지 않았나”라고 물었다. 김 후보는 “탄핵에는 여러가지 문제가 많다고 생각하고 있다”고 했다. 그러자 안 후보는 “윤 전 대통령 탄핵 이후 국무위원으로서 국민께 사과했나”면서 “반성과 사과가 없으면 결국 대선에서 필패할 가능성이 크다”라고 했다. 안 후보는 “비상계엄으로 대통령..

정치,외교 2025.04.20

전광훈의 대선 출마는 이재명 대통령 만들어 주겠다는 것이다.

어물전 망신은 꼴뚜기가 시킨다고 자유우파는 빅텐트로 이재명에게 대항해야 하는데, 전광훈이 자유통일당 후보로 대선에 나서서 국힘 후보는 절대로 당선 안 시킨다고 했다니 그동안 자유우파 노릇하며 이재명 대통령 만들기 쇼한 것인가? 이준석·이낙연 비명계까지도 빅텐트로 껴안고 가야 할 입장인데 정광훈이 대선에 출마를 한다는 것은 이재명에게 정권을 바치겠다는 것이 아니고 무엇인가? 빅텐트에 들어오지 않는 자는 자유민주주의 대한민국 적이며 이재명을 대통령 만들어주겠다는 자이다. 지금 反이재명 빅텐트로도 이재명을 이길까말까한 상황에서 전광훈이 대선에 출마해서 국힘 8명 예비후보들을 하나도 당선시키지 않겠다고 하는데 그럼 누굴 대통령에 당선시키기 위해서 나온단 말인가? 자유우파가 흩어지면 이재명은 대선에서 땅 짚고..

정치,외교 2025.04.20

김동연·김경수는 이재명 경선 들러리 서지 말고 탈당하여 무소속 출마하라!

민주당의 대권 주자는 이미 이재명으로 결정 된 것인데 왜 김동연과 김경수는 들러리는 서는 짓을 하는가? 아무리 두 김이 몸부림을 쳐도 민주당 경선율로는 이재명을 이기기 어려운 것인데 그만 탈당하고 무소속으로 출마하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후보가 첫 경선 지역인 충청권역에서 압승했다. 19일 공개된 충청권 민주당 권리당원 및 대의원 투표 결과, 이 후보는 합산 88.15%로 가장 많은 표를 받아 민주당 유력 대선 주자로서의 입지를 굳혔다. 2위 김동연 후보는 합산 7.54%를, 3위 김경수 후보는 합산 4.31%를 득표했다. 이 후보는 권리당원 유효투표 수 6만3460표 중 홀로 5만5948표(88.16%)를 득표했다. 대의원 유효투표수 1270표 중에서도 1109표(87.32%)를 득표해 압도..

정치,외교 2025.04.20

우리도 중국이 서해에 한 그대로 대형 구조물과 철제 다리 고정 설치하라!

중국이 서해에 시추선 형태 고정 구조물 추가했다. 이동식 대형 구조물 2기 배치해 논란이 됐는데도 오히려 이동식 구조물 외에도 철제 다리를 해저에 고정하는 시추선 방식의 구조물도 설치했다는 것이다. 우리도 똑같이 설치하기 바란다. 우리 정부는 중국이 서해 구조물 설치에 눈에는 눈으로, 이에는 이로 대응하여 똑같은 구조물을 설치하기 바란다. 중국이 서해 잠정조치수역(PMZ)에 석유 시추선(試錐船) 형태의 고정 구조물을 설치해 운용 중인 것으로 18일 확인됐다. 중국이 지난해 5월까지 PMZ에 이동식 대형 구조물 2기를 배치해 논란이 됐는데, 이동식 구조물 외에도 철제 다리를 해저에 고정하는 시추선 방식의 구조물도 설치했던 것으로 전해졌다. 중국은 PMZ에 설치한 이동식 구조물 2기는 ‘선란(深藍)’이라 이..

정치,외교 2025.04.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