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이슈 만평

배우 이영애씨 이승만 전 대통령 기념관 건립 5천만원 기부했다.

도형 김민상 2023. 9. 13. 15:24
728x90
배우 이영애씨가 이승만 전 대통령 기념관 건립을 위해 5천만원과 편지를 지난 7월 김황식 이사장에게 전달했다. 이승만 대통령은 과도 있지만 오늘의 자유대한민국이 우뚝 솟아 있게 한 초석을 다졌고 자유대한민국 품에 잘살고 있다.
 
배우 이영애가 이승만대통령기념관 건립을 위해 5000만원을 기부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져 주목받고 있다.
 
12일 (재)이승만대통령기념재단(이사장 김황식)에 따르면, 이영애는 이승만대통령기념관건립추진위원회 발족 소식이 알려진 직후인 지난 7월 기부 의사를 밝혔다. 이영애는 기부금과 함께 김황식 이사장에게 편지도 함께 전달했다.
 
배우 이영애 편지 전문
 
이승만 초대 대통령께서는 과도 있지만 그래도 오늘의 자유대한민국이 우뚝 솟아 있게끔 그 초석을 단단히 다져 놓은신 분으로 생각됩니다.
 
그분 덕분에 우리 가족도 자유대한민국의 품 안에서 잘살고 있는 게 아닌가 싶습니다.
 
자유대한민국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이승만 초대 대통령 기념관을 건립한다는 소식을 듣고 그분의 고마움을 외면할 수 없어 건립 모금에 선뜻 참여하여야겠다는 결정을 하였습니다.
 
우리나라 역대 대통령들께서는 재임 중 잘못하신 것들도 있지만 우리나라와 국민을 위해 잘하신 것들도 많다고 봅니다.
 
잘못한 것만 비난하며 국민을갈등하게 하는 것보다 잘한 것을 칭찬하며 화합을 할 수 있도록 한다면 우리 아이들이 더 평안하고 좋은 나라에서 살게 되지 않을까 소망해 봅니다.
 
우리 가족은 박정희, 김영삼, 김대중, 노무현 대통령 재단에도 그분들의 고마움을 기리며 후원을 하고 있습니다.
 
2023년 9월 이영애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