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26 6

이재명은 빼박 증거가 나와도 모른다며 검찰의 정치적 선전이라고 한다.

이재명 대장동·위례·백현동·성남FC 재판에서 이재명 음성이 담긴 녹음 파일을 검찰이 처음으로 공개됐다. 검찰은 이 녹음 파일로 이재명이 호반건설을 시공사로 선정시키기 위해 공모한 사실을 알고 있었다는 증거라고 했다. 이재명이 뱀 같은 사람이라더니 우리나라에서 아마 닭 잡아 먹고 오리발 제일 잘 내밀 사람이 이재명으로 보인다. 녹취록 증거가 나와도 검찰의 정치적 선전이라고 검찰 탓으로 부인하고 있으니, 이런 교활하고 진짜 뱀 같은 사람이 세상에 어디 또 있을까?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의 ‘대장동∙위례∙백현동∙성남FC’ 재판에서 이 대표의 음성이 담긴 녹음 파일이 처음으로 공개됐다. 검찰은 이 녹취록이 유동규·남욱·정영학 등 이른바 ‘대장동팀’이 위례 개발사업에서 호반건설을 시공사로 선정시키기 위해 공모한..

한동훈 대표 제대로 싸우기 위해 변화·쇄신을 하려고 하는데 이를 방해하는?

한동훈 대표는 25일 대구여성정치아카데미에서 인사말을 통해 저는 제대로 싸우고 이기기 위해 변화와 쇄신을 하려고 한다며 변화와 쇄신을 방해하기 위해 말도 안 되는 자해적 이간질로 알량한 이득을 보려는 소수의 사람이 있다고 말했다.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는 25일 “변화와 쇄신을 방해하기 위해 말도 안 되는 자해적 이간질로 알량한 이득을 보려는 소수의 사람도 있다”고 말했다.한 대표는 이날 대구시당에서 열린 대구여성정치아카데미에서 인사말을 통해 “저는 제대로 싸우고 이기기 위해 변화와 쇄신을 하려고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이는 대통령실 내 인적 쇄신, 김건희 여사 대외활동 중단 및 의혹 해소 노력 등 이른바 ‘3대 요구’와 특별감찰관 후보 추천 등에 부정적 입장을 피력해 온 당내 친윤(친윤석열)계 등을 겨냥..

정치,외교 2024.10.26

박성재 법무부장관 이화영 술자리 회유 주장 사실이면 사퇴하겠다.

박성재 법무부 장관이 이화영의 수원지검 술자리 회유 주장에 대해 검사들이 조작해서 재판을 하고 있다면 장관으로서 당장 사표를 내고 나가겠다고 했다. 박 장관은 검사들이 정말 조작했느냐 구체적으로 얘기를 해달라고 했다. 박성재 법무부 장관은 25일 이화영 전 경기도 평화부지사의 ‘검찰청 술자리 회유’ 주장에 대해 “검사들이 조작해서 저런 재판을 하고 있다면 장관으로서 당장 사표를 내고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 장관은 이날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의 종합국정감사에서 “검사들이 정말 조작했느냐. 구체적으로 얘기를 해달라”며 이같이 밝혔다. 민주당 소속 정청래 법사위원장은 박 장관에게 “(이화영 전 부지사의 주장을 확인하기 위해) 민주당 의원들이 요구하는 것이 검찰청 출입 내역, 이화영 증인이 얘기한 카드 내역 등인..

정치,외교 2024.10.26

尹 대통령 공수처 검사 4명 연임안에 재가했는데 실상은 해체가 답인데..?

윤석열 대통령이 공수처 검사 4명에 대한 연임안을 재가했다. 이로써 해병대 채 상병 순직 사건 외압 의혹을 들여다보고 있는 공수처 이대환 부장검사 등이 계속 수사를 이어갈 수 있게 됐다. 공수처는 사실상 해체하는 것이 답인데..? 윤석열 대통령이 25일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검사 4명에 대한 연임안을 재가했다고 대통령실이 밝혔다. 이로써 해병대 채모 상병 순직 사건 외압 의혹을 들여다보고 있는 공수처 수사팀의 이대환 부장검사 등이 계속 수사를 이어갈 수 있게 됐다.대통령실은 25일 언론 공지를 통해 “윤 대통령이 오늘 공수처 검사 4명의 연임안을 재가했다”고 밝혔다. 앞서 8월 13일 공수처 인사위원회는 연임심사 회의를 열고 이대환 수사4부장, 차정현 수사기획관, 송영선·최문정 검사 4명에 대한 ..

카테고리 없음 2024.10.26

박성재 법무부장관 野 공천개입 사건 중앙지검 믿지 못한다며 맡기라나?

박성재 법무부장관이 조국당 박은정이 명태균 사건 서울중앙지검에 특별수사본부를 꾸려 수사해야 한다고 하자, 중앙지검에서 수사하는 걸 못믿겠다고 하시면서 왜 자꾸 중앙지검으로 사건을 보내라는 건 무슨 이유냐고 반문했다. 야당이 윤석열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의 ‘공천 개입 의혹’에 대한 검찰 수사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고 있다면서 서울중앙지검에 특별수사본부를 꾸려 수사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러자 박성재 법무부 장관은 “중앙지검에서 수사하는 걸 못 믿겠다고 하시면서 중앙에 자꾸 사건을 보내라는 건 무슨 이유냐”라고 반문했다. 조국혁신당 박은정 의원은 창원지검이 수사 중인 김 여사의 공천 개입 의혹 사건을 거론하면서 “국민적 관심이 높은데 수사 속도가 나지 않는다”라며 “법무부 장관이 수사지휘권을 발동해 서울..

정치,외교 2024.10.26

북한 외무성 러시아 담당 부장이 북한군 러시아 파병 간접 시인했다.

북한군 러시아 파병에 대해 北 외무성 러시아 담당 김정규 부상은 그것을 불법적인 것으로 묘사하고 싶어하는 세력들은 분명히 존재할 것이라 본다며 사실상 시인한 것으로 보이며 이것이 국제법적 규범에 부합하는 행동으로 생각한단다. 민주당도 이 정도면 우리 정부를 까는 것이 아니라 제발 북한 김정은 정권을 까봐라! 그러면 공산당이라고 하지 않을께? 북한이 25일 북한군의 러시아 파병에 대해 “지금 국제 보도계가 떠들고 있는 그러한 일이 있다면 그것은 국제법적 규범에 부합되는 행동일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했다. 우크라이나를 침공한 러시아에 북한군을 파병했다는 점을 사실상 시인한 것으로 해석된다. 북한 외무성 김정규 러시아 담당 부상은 최근 북한의 러시아 파병에 대해 “우리 외무성은 국방성이 하는 일에 대해 직접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