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외교

이재명 재판 결과와 이재명의 사법부 공격과 의원들 법원행 자제 요청 수상하다.

도형 김민상 2024. 11. 25. 18:03
728x90

오늘 광주 출신 김동현 판사 위증교사 고의성이 없다고 무죄 선고한 것과 이재명이 사법부 공격 자제해 달라는 것과 무슨 연관성이 있는 것이 아닌가 하는 추정을 해본다.

 

왜 갑자기 사법부를 공격하지 말라고 당 의원들도 오지 말라고 했는지 무죄 나올 것이 미리 알고 있었던 것은 아닌가 하는 추정을 해보며 재판 거래가 없었던 것으로 믿고 싶다.

 

이재명이 위증교사 사건 1심 선고 날에 당 의원들 법원행을 자제해달라고 요청했다는데 범정 구속되는 모습을 보이기 싫어서 그러는가? 선거법 1심 때는 당원들에게 교통비도 주면서 동원시켜 놓고서 판사에게 아부하기 위해서 아닌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오는 25일 자신의 위증교사 재판 1심 선고를 앞두고 의원들에게 법원행을 자제해달라고 요청했다.

이해식 당대표 비서실장이 24일 오후 당 소속 의원들에게 이 같은 이 대표 입장을 전달했다고 민주당은 밝혔다.

 

이 비서실장은 "(이 대표는) 지난번과 마찬가지로 의원들께선 현장에 오시지 않는 게 좋겠다는 입장"이라고 전했다.

이 대표는 앞서 지난 15일 공직선거법 혐의 1심 선고를 앞두고도 소속 의원들에게 법원 동행을 자제해달라고 요청했다. 이 대표가 직접 의원 단체 대화방에 글을 올렸다. 

 

다만 당 지도부를 포함해 소속 의원 70여 명이 선고 공판이 열린 서울중앙지방법을 찾아 이 대표를 격려했다. 위증교사 1심 선고에도 의원 상당수가 법원을 찾을 것으로 보인다.

원내 핵심 관계자는 통화에서 "지난번 (선거법 1심 선고공판)에 갔으니 이번에도 가야하지 않겠나"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