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교육은 김일성 주체사상이 아닌 국정교과서로 가르치는 것이 맞다.
학생들에게 역사교육은 통일된 국정교과서로 가르치는 것에 대해서 학교는 따지지도 말고, 묻지도 말고, 덮어놓고 채택하기를 강력하게 바란다.
그 이유는 이번에 발행된 국정 역사교과서에 대해서 우리의 주적인 북한이 강력히 반발을 했다는 것이다. 대한민국의 자유민주주의와 시장경제 체제를 반대하는 좌파·민중주의 자들이 북한과 같이 역사교과서 국정발행에 대해서 반대를 하고 있다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 것인가?
대한민국의 교육은 북한과 좌파·민중주의 자들이 반대하는 것에 역행을 해서 가르치는 것이 바른 교육일 것이다. 북한은 2일 천안함 피력사건 등 북한의 도발에 대한 서술을 강화한 우리 정부의 국정 역사교과서와 관련해 “어리석은 망동”이라고 비난했다.
북한 교육위원회 대변인은 담화에서 “지난 11월 28일 괴뢰교육부는 국정 역사교과서 검토본이라는 것을 인터넷을 통해 공개하는 놀음을 벌려놓았다”고 북한 조선중앙통신이 보도를 했다.
북한 교육위원회와 좌파·민중주의 자들이 반대하는 것만으로도 이번 국정 역사교과서는 대한민국 정체성에 맞게 서술되었다는 것을 증명하고도 남는 것이다.
대한민국 교육부는 북한과 좌파·민중주의 자들이 반대한다고 내년 신학기부터 국정 역사교과서를 적용한다는 원래 계획을 재검토 한다는 것은 말도 안 되고, 내년에도 좌편향 논란이 있는 검정 역사교과서를 그대로 사용하게 한다면 대한민국 역사와 미래에 반역하는 짓을 하는 것이다.
교육부는 역사교육은 대한민국 정체성에 맡게 가르쳐야 한다는 신념 하나로 국정 역사교과서를 내년부터 사용하기로 한 것을 지켜야 대한민국 미래 동량들을 애국자로 길러 낼 수 있을 것이다.
대한민국 정통성이 남한 아닌 북한에 있는 것으로 오해하도록 서술한 역사교과서로 대한민국의 미래 동량들이 배우게 해서는 절대로 안 될 것이다.
대한민국은 ’정부 수립‘, 북한은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수립‘으로 표현한 미래엔과 정부수립과 관련 ’남한은 남한만의 선거로‘, ’북한은 남북한 모두 참여하는 선거로 묘사‘로 서술한 동아출판 좌편향 역사교과서로 장래 대한민국 동량들을 가르칠 수는 없는 것이다.
6·25 전쟁의 원인이 남북 모두에게 있다고 오해할 수 있게 서술한 동아출판과 김일성 ‘주체사상’에 대해 비판 없이 그대도 서술한 리베르출판의 좌편향 역사교과서로 대한민국의 미래 동량들에게 가르칠 수는 없는 것이다.
대한민국 미래 동량들에게 대한민국 정체성에 맞는 역사교육을 하는 것은 너무나도 당연한 것이다. 이것을 진영논리에 빠져서 역사교육을 논할 수는 없는 것이다. 대한민국의 교육을 책임지는 교육부는 대한민국 정체성에 맞는 교육을 학생들에게 가르쳐야 할 의무가 있는 부서이다.
좌파 교육감들과 북한과 민중들이 반대한다고 국정 역사교과서로 학생들을 배우게 하는 것을 포기한다면 대한민국 교육부가 아니라 북한교육위원회나 좌파교육부에 불과한 것이다.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이 내년도 1학기에 역사과목을 편성한 서울 19개 중학교교장과 회의를 연 뒤 보도자료를 배포 “내년 서울의 모든 중학교는 1학년에 역사를 평성하지 않겠다”고 밝혔는데 이것은 직권남용에 해당하는 죄악이다.
조희연 서울교육감이 어떻게 학생들의 배움의 기회를 빼앗는 것인가? 우리 헌법 제31조 1항에는 ‘모든 국민은 능력에 따라 균등하게 교육을 받을 권리를 가진다‘고 되어 있다. 동법 4항에는 ’교육의 자주성, 전문성, 정치적 중립성 및 대학의 자율성은 법률이 정하는 바에 의하여 보장된다.’고 되어 있다.
대한민국 교육은 대한민국의 자주성과 전문성에 맞게 가르쳐야 할 것이고 정치적으로 중립적으로 가르쳐야 한다고 법에 명시가 되어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좌파 시도교육감들이 자신의 정치적 성향에 맞는 검정교과서로 역사교육을 하는 것은 대한민국의 자주성과 전문성을 부인하는 교육을 학생들에게 가르치겠다는 것으로 위법적인 교육을 하겠다는 것이다.
국정 역사교과서를 채택하여 학생에게 가르치지 못하게 하겠다는 교육감들은 어느 나라 교육감들이란 말인가? 우리 학생들에게 ‘김일성 주체사상’을 그대로 가르쳐야 한다는 것인가? 그렇다면 이들은 대한민국 교육감이 아닌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의 교육감들이라고 추정할 수 있지 않겠는가?
역사는 후세가 평가를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하지만 역사 교육은 후세가 평가하는 것이 아니라 현재 학생들이 배우는 것이다. 그렇다면 역사교육은 현재 대한민국 정치 체제를 부정하는 것으로 가르쳐서는 곤란하다는 것이다.
자유민주주의 대한민국 학생들에게 맞는 역사교육을 하려면 통일된 국정교과서로 가르쳐야 하는 것은 당연한 것이다. 같은 역사를 놓고서 이분법적으로 평가를 할 수는 있지만 이념적으로 갈라져서 가르치게 할 수는 없는 것이다.
대한민국 역사 교육은 자유민주주의와 시장경제에 가치를 두고서 가르쳐야지 민중주의와 사회민주주의 가치를 두고서 가르쳐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대한민국은 자유민주주의 시장경제 체제의 가치를 발전시키는 방향으로 역사교육도 이루어져야 한다는 것이다.
지금 국정교과서 역사교육에 반대하는 세력은 전교조와 좌파 시도교육감들이다. 대한민국 역사 교육이 전교조들과 좌파 시도교육감의 뜻대로 이루어지게 해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역사는 그 나라의 뿌리를 가르치는 것이다. 뿌리 교육에 있어 좌편향으로 된 뿌리를 가르칠 수는 없는 것이다. 대한민국은 자유민주주의 시장경제 체제가 뿌리이다.
그러므로 현재 국정교과서에 대해서 전국 14개 좌파 시도교육감들이 현장에서 적용되지 못하게 하겠다는 것은 직권남용을 하는 것으로 반드시 이들에게 죄를 물어서 강력하게 처벌할 것을 애국시민들이 들고 일어나야 한다는 것을 요구하는 바이다.
김민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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