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외교

이재명 부부 일심동체로 감옥소에 같이 보내라!

도형 김민상 2024. 7. 8. 17:46
728x90

검찰은 일반인들을 소환할 때도 이재명과 같이 날짜를 조율하기 바란다. 

 

검찰이 경기도 법카 불법 유용 의혹을 수사하기 위해 이재명 부부를 소환 통보를 했다 법카 배임혐의 피의자 신분으로 검찰에 출석해 조사받을 것을 통보했다 날짜는 특정 않고 이재명 측과 조사일정을 조율한다는 데 너무 봐주기 수사이다.

 

‘경기도 법인카드 불법 유용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이재명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아내 김혜경씨에게 소환 통보를 했다.

 

수원지검 공공수사부(부장 허훈)는 지난 4일 경기도 법인카드 불법 유용 의혹으로 배임 혐의를 받는 이 전 대표 부부에게 피의자 신분으로 검찰에 출석해 조사받을 것을 통보했다고 7일 밝혔다. 다만, 검찰은 소환 날짜를 특정하지는 않았으며, 이 대표 측과 조사 일정을 조율하기로 한 것으로 알려졌다.

 

수원지검은 “이재명 전 대표 등에 대한 경기도 예산 사적 사용 등 혐의 고발 사건에 관하여 최근까지 사건 관계인을 조사하는 등 수사를 진행해 왔다”며 “이번 출석 요구는 형사소송법에 근거한 통상의 수사 절차이고 고발된 혐의 사실에 관하여 당사자의 진술을 듣고 소명할 기회를 주는 차원이다. 검찰은 증거와 법리에 따라 사건을 처분할 것”이라고 했다.

 

김혜경씨는 이 전 대표가 경기지사이던 2018년 7월~2021년 9월 수행비서인 배모씨를 통해 음식 값 등을 경기도 법인 카드로 결제해 경기도에 손해를 끼쳤다는 배임 혐의를 받고 있다. 검찰은 국민권익위원회가 작년 10월 이 전 대표가 김씨의 법인 카드 유용을 알고도 묵인했다며 이첩한 사건도 함께 수사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