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8/13 6

방통위 직원들은 죄인이 아니니 야권의 청문회에 당당히 임하라!

직무정지 중인 이진숙 방송통신위원장과 김태규 방통위원장 직무대행이 14일 열릴 방송장악 청문회에 출석해서 정면 돌파를 선택했다. 두 분은 9일 청문회에 출석하지 않았는데 사무처 직원들이 야당에 당하는 것을 보고, 더 이상 당하지 말자며 출석해 정면돌파하기로 했다. 직무 정지 중인 이진숙 방송통신위원장과 김태규 방통위원장 직무대행이 오는 14일 열릴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의 '방송장악 청문회'에 출석하기로 했다. 12일 방통위 등에 따르면 이 위원장과 김 직무대행은 오는 14일 청문회에 출석하기로 방침을 정하고 이번에는 불출석 사유서를 내지 않았다. 이 위원장과 김 직무대행은 지난 9일 청문회에 나란히 출석하지 않았는데, 사무처 직원들에 대한 야당의 공세가 심화하자 결국 출석해 정면 돌파하기로 한 ..

정봉주가 민주당 암덩어리인 명팔이들 잘라내겠다고 선언했다.

민주당 최고위원에 도전하고 있는 정봉주가 최고위원이 되면 재밌겠다. 이재명팔이 방치하면 통합·탄핵·정권탈환 어렵다며 당 내부 암덩어리인 명팔이들을 잘라내야 한다고 했다. 그러나 명팔이 없다고 탄핵·정권탈환은 어림도 없다. 정봉주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후보가 12일 “당의 단합을 위해 ‘이재명 팔이’하며 실세 놀이하는 무리들을 뿌리 뽑겠다”며 “당 내부 암덩어리인 ‘명팔이’들을 잘라내야 한다”고 밝혔다.정 후보는 이날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을 통해 “이재명 전 대표를 팔아 권력 실세 놀이를 하고 있는 ‘이재명 팔이’ 무리들”이라며 “지금처럼 ‘이재명팔이’ 무리들을 방치한다면 통합도, 탄핵도, 정권 탈환도 어렵다”고 말했다. 정 후보는 “이들은 이재명을 위한다며 끊임없이 내부를 갈라 치고 경쟁 상대를 적으로 ..

정치,외교 2024.08.13

윤석열 대통령의 통신 기록은 국가기밀 사항 아닌가?

공수처가 윤석열 대통령의 통신영장을 청구해 법원에서 영장을 발부해 7~9월까지 휴대전화 통신 기록을 확보했다고 한다. 대통령의 통신 기록은 국가기밀 사항이 아닌가? 사법부가 야권에겐 쫄고 정부·여당과 대통령에겐 겁대가리가 없구나? ‘해병대원 순직사건 수사 외압 의혹’을 수사하는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가 윤석열 대통령의 개인 휴대전화 통신 기록을 확보한 것으로 12일 알려졌다. 법조계에 따르면 공수처 수사4부(부장 이대환)는 최근 법원에서 발부받은 통신영장을 집행해 윤 대통령의 지난해 7~9월 휴대전화 통신 기록을 확보했다. 이 때는 윤 대통령이 이종섭 전 국방부 장관, 신범철 전 국방부 차관, 임기훈 전 국방비서관 등과 수차례 통화했다고 알려진 시기다. 이 사건을 초동 수사한 해병대 수사단은 지난해 8월 2..

정치,외교 2024.08.13

윤석열 대통령과 이명박 전 대통령이 만찬 회동을 가졌다.

윤석열 대통령이 이명박 전 대통령과 대통령 관저에서 만찬 회동을 했다. 원전 수출과 원전 생태계 정상화 등이 주요 주제가 됐다고 한다 두 대통령 모두 원전 수주의 인연이 있는 만큼 원전 생태계 정상화와 주요 국정현안에 대해 논의했다. 윤석열 대통령이 이명박 전 대통령 내외를 서울 한남동 대통령 관저로 초청해 처음으로 만찬을 가졌다. 12일 대통령실에 따르면, 이날 오후 6시30분 윤 대통령과 부인 김건희 여사, 이 전 대통령과 김윤옥 여사, 정진석 대통령 비서실장 부부는 한남동 대통령 관저에서 만찬을 했다. 윤 대통령과 이 전 대통령의 만남은 작년 8월 대통령 부친인 고(故) 윤기중 교수 빈소 조문 이후 두 번째이며, 공식 만찬은 이번이 최초다. 이 전 대통령 부부가 관저에 도착하자 윤 대통령과 김 여사..

정치,외교 2024.08.13

윤석열 대통령이 야권이 날치기 통과시킨 방송4법 거부권 행사를 했다.

윤석열 대통령이 야권이 날치기 통과시킨 방송4법 거부권 행사를 했다. 국회에서 부결돼 이미 폐기됐던 방송3법 개정안에 방통위법 개정안까지 더해 공익성이 더 훼손된 방송4법 개정안을 숙의 과정 없이 일방적으로 통과시켰다고 했다, 민주당은 문재인 때 왜 처리하지 않았는가? 윤석열 대통령이 12일 ‘방송 4법’에 대해 재의 요구권(거부권)을 행사했다. 방송 4법은 더불어민주당이 국회 본회의에서 강행 처리한 방송통신위원회의 설치 및 운영에 관한 법률·방송법·방송문화진흥회법·한국교육방송공사법 일부 개정안이다. 대통령실은 이날 “야당은 제21대 국회에서 부결돼 이미 폐기됐던 방송3법 개정안을 다시 강행 처리했으며, 방통위법 개정안까지 더해 공익성이 더 훼손된 방송4법 개정안을 숙의 과정 없이 일방적으로 통과시켰다”..

정치,외교 2024.08.13

현재 대한민국에 적폐청산 할 대상은 국회와 사법부일 것이다.

이게 법치주의의 최후의 보루라는 사법부의 적폐이다. 적폐청산 순위를 따지면 1위가 국회·2위가 사법부가 될 것이다 김혜경 1심선고 하루 앞두고 재판부가 변론 재개를 결정으로 1심 선고가 연기됐다 판사가 새가슴 이재명 권력 눈치보는가? 지난 대선 경선 과정에서 ‘경기도 법인카드’로 더불어민주당 의원 배우자 등에게 식사를 제공한 혐의로 기소된 이재명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아내 김혜경씨에 대한 1심 선고가 연기됐다. 당초 오는 13일 예정됐던 선고공판을 하루 앞두고 변론이 재개된 것이다. 1심 선고는 다음달로 미뤄질 가능성이 높다. 12일 법조계에 따르면 이 사건을 심리하는 수원지법 형사13부(재판장 박정호)는 이날 김씨의 공직선거법 위반 사건에 대해 변론재개 결정을 내렸다. 김씨의 재판은 오는 22일 공판..

정치,외교 2024.08.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