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이대통령의 연설을 찬성합니다.

도형 김민상 2009. 2. 23. 12:15
728x90

이대통령께서 오늘 연설은 교육 문제에 대하여 대통령의 교육 구상을 말씀하셨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참으로 적절하신 말씀이라고 생각을 하며 대통령의 교육정책을 저는 찬성합니다. 이대통령께서는 교육의 진정한 목표는 인재양성이라고 생각합니다. 학교와 선생님의 첫 번째 목표 역시 학생들을 훌륭한 인재로 키우는 일이 되어야 한다고 확신합니다.

 

이대통령께서는 그래서 저는 이 나라와 민족의 미래를 위해 학교가 희망이라고, 선생님들이 희망이라고 굳게 믿고 있습니다. 이번 발표를 계기로 학교와 선생님들 사이에 더 나은 교육을 위한 선의의 경쟁이 일어났으면 좋겠습니다. 정부도 앞으로는 열심히 노력하는 선생님들이 더 좋은 대우를 받도록 하겠습니다. 잘 가르치는 학교에 더 많은 지원하겠습니다. 발전이 더딘 학생들을 끌어안고 분투하는 학교에도 지원을 더 늘리겠습니다

 

지금 이 나라는 사교육으로 병들고 있습니다 돈이 있는 가정의 자식들은 좋은 사교육 받아 성적도 올려 좋은 학교 좋은 대학 가고 없는 가정의 자식들은 사교육비 감당을 하지 못하므로 사교육을 받지 못하므로 인하여 재능과 재주가 특출하여도 좋은 학교 좋은 대학 못가는 것이 현실입니다.

 

어느 신문에서 본 내용에 의하면 어느 학원의 강사는 일년에 연봉이 55억이라면서 야구방망이로 구타하여도 아이들이 끽 소리 안하고 학부모들도 낏 소리를 못하면서 그 강사에게 교육을 받기 위하여 줄을 서 있다고 하는 뉴스를 보았습니다. 이게 지금 우리나라의 교육의 현실입니다

 

학교에서 선생님에게 빰 한대만 맞아도 선생님을 고발하고 학부모가 학교로 좇아 와서 선생님 멱살을 잡아당기고 또 빰도 때리는 현실에서 학원강사에게는 야구 방망이로 맞으면서도 끽소리 못하고 그래도 거기서 쫓겨 날까봐 전전긍긍한다는 것이 지금 대한민국의 교육의 현주소입니다.

 

학원 강사를 학교 선생님보다 대우하는 나라 이런 나라가 제대로 된 교육제도를 갖춘 나라라고 할 수 있겠습니까? 정상적인 교육이라면 학교 교육만으로 좋은 학교 좋은 대학에 들어가는 교육제도를 만드는 것입니다. 이런 점에서 오늘 대통령께서 교육제도에 대하여 국민에게 연설하신것은 아주 시의 적절하고 공감이 가는 내용이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현재와 같은 점수 위주의 선발방식에서 벗어나야 합니다. 점수는 좀 낮더라도 잠재력과 성장 가능성이 있는 학생들, 창의력과 인성을 갖춘 학생들이 입학할 수 있도록 제도를 개선해야 합니다.정부도 선발방식을 다양화하고 선진화하기 위해 ´입학사정관제´ 를 확대하는 등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얼마전에 방송에서 "입학사정관제"를 통하여 전남의 시골 학교에서 서울대에 입학케 된 내용이 소개되었습니다. 저는 이 방송 보도를 보면서 이것이야 말로 진정한 인재를 만드는 교육이라는 것을 인식하게 되었습니다 시골 학생들이 시골에서 서울대에 들어 갈수 있는 제도 이것이 바로 대한민국의 미래이어야 합니다.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좋은 교육 없이 좋은 인재를 기대할 수 없고 좋은 인재 없이 좋은 미래를 기약할 수 없습니다.

저는 교육개혁이야말로 지금 우리에게 주어진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생각합니다. 50년이란 짧은 기간 동안 교육을 통해 가장 가난한 나라에서 10위권 경제대국으로 기적의 역사를 만들었듯이 앞으로 10년 또는 20년 뒤엔 교육 덕분에 대한민국이 세상에서 가장 자랑스러운 나라가 되었다고 말할 수 있도록 우리 모두 함께 힘과 지혜를 모읍시다. 감사합니다.라고 끝맺은 연설 내용에 진정으로 공감을 표하는 바이며 이런 제도가 정착되기를 바랍니다.

 

제가 아는 어느 박사님께서 자제분을 목동의 특수고등학교에 딸 아이를 보내는데 사교육비가 한달에 200만원씩 들었다고 하더군요 그래 제가 그렇게까지 해야 하는것이냐 하여더니 그렇게 하지 않으면 뒤쳐져서 못따라 간다면서 목동의 그 학교에 들어가면 서울대와 연,고대는 따논 당상이라고 하는 소리를 들으면서 어딘지 모르게 씁쓸한 마음이 들었습니다.

 

대장집에 대장나고 교수집에 교수난다는 말이 실감나더군요 돈이 있어야 좋은 대학 들어가고 출세하는 사회제도를 개선하지 않고서는 우리나라 사교육은 사라지지 않습니다 이왕 대통령께서 칼을 빼드셨으니 사교육 없이 공교육만으로도 서울대 연,고대 좋은 대학 들어가는 기틀을 마련해주시기 바랍니다.

 

이것이 대한민국이 선진국으로 가는 지름길일 것입니다 반드시 사교육 열풍을 잠재우시고학원 강사가 대우 받는 세상이 아니라 학교 선생님들이 대우받고 선생님 그림자도 밟지 않는 세상을 만들어 주시기를 바라며 이명박대통령님의 확고한 교육 철학에 쌍수를 들어 환영하며 지지를 보내드립니다.

 

(사단법인) 선진미래연대 www.mirae22.com 徒亨金玟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