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외교

추미애는 누구를 위한 민생타령인가?

도형 김민상 2016. 8. 31. 09: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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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미애는 국립현충원 방명록에 첫째도 민생, 둘째도 민생, 셋째도 민생이라 했다.

 

더민주와 추미애의 민생을 챙기겠다는 것은 좌파 지지자들의 민생만 챙기겠다는 것으로 드러났다. 취임 후 첫 공식일정으로 국립현충원을 찾아서 전직 대통령 네 분의 묘소를 참배하고, 민생을 챙기겠다고 나선 곳이 광화문 세월호 특조위 연장하라고 농성하는 현장을 찾았다고 한다.

 

민생을 챙기겠다고 첫째도 민생, 둘째도 민생, 셋째도 민생을 부르짖고서 겨우 찾아간 곳이 반정부 운동으로 전락한 광화문 세월호 특조위 연장하라는 농성장을 찾아가는 것이 진정한 국민의 민생을 챙기는 것이란 말인가?

 

추미애가 민생을 챙기겠다고 했다면 광화문 세월호 천막부터 철거하라고 주장을 했어야 했다. 세월호 천막에 대해서 대부분 국민들은 혐오감을 느끼고 있다. 그리고 외국인 관광객에게도 좋은 인상을 심어주지 못하고 있다.

 

국민이 대부분 이제 세월호 문제는 덮자고 하고 광화문광장에서 세월호 천막을 철거하라고 하는 것도 민생 문제일 것이다. 첫째도 민생, 둘째도 민생, 셋째도 민생이라고 하고서 겨우 세월호 특조위 활동연장 보장하라는 시위 현장을 찾아가는 것이 민생을 챙기는 것이란 말인가?

 

그렇다면 추미애가 말하는 민생이란 것은 더민주를 지지하고 반정부 운동을 하는 자들의 민생만 챙기겠다는 것이 아니고 무엇인가? 그러면 추미애는 이렇게 말을 했어야 했다. 더민주 지지자들과 반정부 운동자들의 민생만 챙기겠다고 말을 해야 했다.

 

첫 번째 민생탐방이 세월호 특조위 연장 농성장에 찾아가서 “(더민주에) 이제 지도부가 구성됐다. 앞으로 세월호 대책 전담을 한 분 둘 것이라며 세월호 집행위원들에게 단식을 멈춰 달라고 요청하고, “3당과 공조를 통해 국회 대책을 마련하기로 했다고 보고하는 것이 민생이란 말인가?

 

이보다 앞선 오전 국회에서 새누리당 이정현 대표로부터 왕선배님이라는 호칭을 듣고서 기분이 좋았는지 여야 모드 국민과 민생을 보듬는 것을 취우선 과제로 해야 할 것이라며 이 대표가 민심을 읽어 당··청 간 가교역할을 하면 국민을 위한 정치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국민의 위한 정치가 반정부 운동을 하는 세월호 유가족들과 특조위 활동연장을 위한 시위현장을 찾아가서 “3당 공조를 통해 국회 대책을 마련하기로 했다고 보고하는 것이 국민을 위한 정치를 한다는 것이란 말인가?

 

추미애가 민생타령을 하며 돌아다니는 것을 보니깐, 국민의 민생에는 목적이 없고 반정부 운동자들과 더민주 지지자들을 위한 민생을 챙기는 짓만 하겠다는 것으로 보인다. 국민의 민생을 챙기는 것이 아닌 더민주당 지지자들의 민생만 챙기겠다는 것은 국론을 분열시키는 짓이란 것을 알기 바란다.

 

나라와 국민을 위하는 공당의 대표라면 국민의 분열을 획책하러 다닐 것이 아니라, 분열된 국민을 통합시키려고 다녀야 하는 것이다. 더민주 지지자들과 반정부 시위자들의 민생만 챙기겠다고 돌아다니면서 국민의 정치를 하겠다는 것은 어불성설이다.

 

국가와 국민의 생존권을 지키기 위한 것만큼 큰 민생 문제가 없다 하겠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국가와 국민의 생존권을 지키기 위한 사드 배치에 당론으로 반대를 하겠다고 나서는 추미애는 민생과 국민의 정치를 운운할 자격이 있는가?

 

사드 배치와 세월호 등 여권과 선명히 대립할 수 있는 사안을 내세우면서 민생을 챙기겠다는 것은 진보와 좌파 세력의 지지층을 결집시키겠다는 꼼수로 민생을 들고 나오고 국민의 정치를 들고 나온 것이라고 밖에 볼 수 없다.

 

추미애가 건국절 문제를 들고 나오면서 박근혜 정부는 안타깝게도 대한민국의 적통인 임시정부를 부정하려고 지적했다. 이건 역사를 부정하고 현재를 부정하는 일이며 헌법을 주정하는 일이라고 한 것에 대해서도 정부가 건국 68주년이라고 한 것에 반대를 하며 반대세력을 결집시키고 국론분열로 이득을 보겠다는 꼼수라고 본다.

 

건국절이란 말을 사용하는 것이 친일파들이 독립운동을 훼손하려는 의도가 들어 있다고 한다면 그럼 김대중과 노무현이 건국절이란 표현을 사용했을 때는 왜 추미애는 조용히 있었던 것인가?

 

나라를 건국하는 것은 국민·영토·주권이 있어야 하는 것이다. 임시정부가 대한민국 건국을 했다고 하면 국민만 있었고 영토와 주권이 없었는데 무슨 국가를 건국을 했다는 것인가? 그리고 간단하게 말해서 국가를 건국했다는 것은 독립된 국가를 말하는 것인데, 임시정부가 설립된 후에도 왜 독립운동을 계속해야만 했단 말인가?

 

독립된 국가에서 무슨 독립운동이 필요했느냐는 것이다. 그러므로 건국일은 국민·영토·주권이 모두 확보된 1948815일로 보는 것이 타당하다고 본다. 건국 68주년이라고 했다고 헌법을 부정하는 것이 아니다. 우리 헌법에는 3·1 운동과 대한민국 임시정부의 법통과 불의에 항거한 4·19 민주이념을 계승한다고 되어 있으므로 독립운동을 부정하는 것이 아니다.

 

그리고 대한민국은 민주공화국이라는 확고한 정체성위에 건국이 된 것이지 좌우합작이니 좌우로 나뉘어서 싸우던 임시정부 시절의 정체성이 모호한 국가가 아니다. 그러므로 확고하게 자유민주주의와 시장경제체제의 국가로 건국한 1948815일이 대한민국 건국일이 맞는 것이다.

 

야당들이 건국절을 가지고 시비를 거는 것은 그들의 뿌리가 좌파사회주의이므로 좌파사회주의자들의 독립운동이 훼손을 될 것을 우려해서 1948년 건국절에 시비를 거는 것이다. 대한민국은 헌법 1조에 민주공화국이다라고 분명히 표현이 되어 있다.

 

그리므로 자유민주주의와 시장경제체제가 아닌 임시정부는 우리가 계승해야 할 정신이지 건국절은 아니라는 것이다. 그러므로 추미애 더민주 대표는 건국절을 가지고 시비를 거는 것은 대한민국 정체성을 부정하는 좌파사회주의자이거나 아니면 자유민주주의 시장경제를 부정하는 종북주의자이거나 둘 중에 하나라고 추정이 된다.

 

더민주와 추미애의 민생 챙기기에는 자유민주주의와 시장경제를 신봉하는 국민들은 안중에도 없는 민생이고 오로지 자기들의 지지세력과 반정부 운동자들을 위한 민생챙기기라고 밝혀진 것이다.

 

그러므로 국민들은 지난 총선에서 안보는 유능한 정당이란구호에 현혹되어서 표를 준 것처럼, 추미애의 민생챙기기나 국민의 정치를 한다는 헛소리에 현혹되어서는 대한민국이 제2의 경술국치 같은 망국의 길을 걷게 될 것이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김민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