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익들이 반대한다고 교육부가 국정교과서 1년 유예는 혼란만 부추긴다.
대한민국의 미래의 동량들인 학생들에게 6·25 전쟁에 대해 북한의 남침이라고 정확히 가르치지 않고 38선 부근에서 군사충돌이 있다가 전쟁이 났다고 학생들에게 가르쳐야 한다는 것이 국정교과서를 반대하고 검인교과서로 가르치자는 것이다.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도 27일 역사교과서와 관련해 “북한의 도발이 명백한데 그것을 교전이 있었다 , 전쟁이 났다, 그런 식으로 가르치면 안 된다”고 말을 하였다고 연합뉴스가 27일 전했다.
황 권한대행은 이날 종로구 한 식당에서 출입기자단과 오찬 간담회를 한 자리에서 “아이들에게 바른 역사를 가르쳐야 한다”면서 “6·25 전쟁의 책임에 관한 문제, 38선 부근에서 군사충돌이 있다가 전쟁이 났다는 것”을 “아이들에게 그런식으로 가르쳐서는 주적이 누구냐고 하면 ‘미국이다’는 대답을 하게 되고 이렇게 해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교육부는 국정교과서 문제에 대해서 1년 유예를 하고 내년부터는 희망학교에 한해 국정교과서를 사용하도록 하고 2018년부터 국·검정교과서를 혼용하도록 하면서 내년 역사교과서 전면 국정화를 무산시켰다.
이에 대해 황교안 대통령권한대행은 국정교과서와 검정교과서를 혼용해 사용하기로 한 데 대해 “걱정을 하는 분들이 많은데 보시고 (국정교과서인지 검정교과서인지를) 선택해 달라”고 말했다.
이것으로 대한민국 역사를 바르게 가르치겠다고 박근혜 대통령이 국정교과서를 추진한 것이 이제 대통령의 탄핵과 함께 탄핵이 되는 것은 아닌지 모르겠다. 국정교과서를 살려내기 위해서라도 박근혜 대통령에 대해서 헌법재판관은 탄핵을 기각시켜야 하겠다.
현재 대한민국 여론은 정상적이지 않다. 전 언론이 대통령의 탄핵을 위해서 모든 부분에 대해서 오보로 기사화하고 정부에 불리한 것만 부추기는 짓을 서슴지 않게 하고 있다. 그러므로 국정교과서에 대한 여론 악화라는 것도 반대하는 여론만 부각시키는 것이고 국정교과서 찬성 여론에 대해서는 아예 기사화도 하지 않는 것이 현재 언론들이다.
그러므로 언론들의 부정적 기사만 보고서 그것이 현재 여론이라고 판단하고 정책을 추진한다면 큰 오류를 범하는 것이다. 정부 정책은 일관성이 있어야 한다. 정부가 국정교과서를 추진하기로 정책을 추진했다면 이것에 대한 확고한 의지가 있었을 것이다.
정부가 국정교과서를 추진한다고 했다가 반대하는 여론에 밀려서 포기를 한다면 이것은 정부가 책임행정을 다하지 않는 것이다. 정부가 확고한 의지도 갖지 못하고 국정교과서를 추진했다면 무능한 교육부라고 할 수밖에 없다.
정부가 그동안 “역사교과서는 교육 문제이며 이념이나 정권과는 상관없는 문제“라고 수차례 강조를 했으면 그대로 밀고 나가야 하는 것이지, 어째서 국정교과서에 대한 반대가 있다고 사용해보지도 않고 만들어 놓고서 내년에는 선택하는 학교만 사용을 하게 한다는 것인가?
한 가정의 역사도 하나여야지 아버지가 둘이라고 가르친다던지 아니면 아버지가 한 아들은 김씨라고 하고, 한 아들은 박씨라고 하고, 한 아들은 석씨라고 한다면, 이 집안은 콩가루 집안이면서 다양한 역사로 가르치면서 바른 자식들로 자라나야 한다고 한다면 이것은 개가 웃을 짓이다.
교육부는 왜 사용도 하지 않고 폐기될 국정교과서를 추진하였더란 말인가? 국정교과서를 추진할 때 이미 좌익들의 반대는 어느 정도 예측이 된 것이 아니던가? 그 반대를 넘어서지 못하고 정부가 반대에 밀려서 정책을 추진하지 못한다면 이것은 정부라고 할 수 없는 것이 아닌가?
교육부가 좌익들에게 역사교육 문제에 대해 백기를 든다면 이 나라는 좌익이 세상을 지배하는 나라가 된 것이다. 좌익 교육감이 교육계를 장악했다고 교육부가 교육감들의 주장에 굴복을 한다는 것은 대한민국에 맞는 역사 교육을 포기하고 좌익들에 맞는 역사교육을 하게 하는 것이다.
그리고 교육부가 선택한 것도 떳떳하지 못하고 비겁한 선택을 한 것이라고 본다. 무슨 국정교과서를 1년 연기하고 2018년부터는 국·검정 교과서를 학교에서 선택해서 가르치게 하겠다는 것이 말인 되는가?
앞에서 언급했듯이 6·25 전쟁만 놓고서 국정교과서는 북한이 남침을 한 역사를 가르치고, 검정교과서는 38선 부근에서 군사충돌이 있다가 전쟁으로 번진 것이라고 가르친다면 한 사건을 놓고서 다르게 배운 학생들은 만나면 6·25 전쟁을 놓고서 논쟁을 하게 될 것이고 국론은 분열되고 말 것이다.
교육부가 반대 세력들의 눈치를 보다가 국정교과서를 포기하는 것은 대한민국 학생들에게 두 개의 역사를 가르치는 것이고 분란의 씨앗을 학생들에게 뿌리는 짓을 하는 것으로 이것은 고스란히 학생들과 대한민국 미래에 그 피해가 돌아가게 될 것이다.
정부의 정책 실패는 용서를 받을 수 있을지 모르지만 교육의 실패는 용서를 받을 수 없는 것이다. 더군다나 역사 교육의 실패는 대한민국 뿌리를 뒤흔드는 것으로 이것은 도저히 용서받지 못할 죄악을 우리 후세들에게 짓는 것이다.
역사교육은 통일되고 바른 역사교육을 학생들에게 가르쳐야 한다. 한국사 과목이 수능시험의 필수로 지정된 상황에서 국·검정교과서로 교육을 하게 한다는 것이 말이 되는가? 6·25에 대한 문제가 나왔다면 다르게 배운 학생들에게 어떤 것을 정답으로 처리하겠다는 것인가?
교육부의 국정교과서 1년 유예는 도저히 받아들일 수 없는 것이고. 친일·독재를 미화하는 것은 안 되고, 북한에 대한 찬양은 괜찮다는 것인지 교육부의 처사에 분개하지 않을 수가 없다.
북한 김일성 주체사상에 대해 그대로 서술한 역사교과서로 가르쳐도 된다는 자들이 국정교과서를 반대하는 것은 당연한 것이 아닌가? 정부가 이런 반대를 물리치지 못하고 최순실 게이트 규탄 촛불시위에 편승해서 국정교과서를 반대한다고 교육부가 1년간 유예를 시킨 것에 대해 대단히 실망을 하고 개탄스러운 짓을 한 것이다.
김민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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