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나라가 경제 위기에서 달러와 원화가 스와프하기로 하여 경제안정을 되찾으려고 하니 다시 촛불이 일어나고 불교도들이 일어나고 대학생들이 학자금 인하 요구 데모를하고사이비 애국촛불전국연대는 마치 이정부가 경제 파탄을 낸 것처럼 경제위기와 민생파탄을 규탄하며 이명박 정권퇴진을 외치고 있다니 참으로 가련한 인생들이 아닌가! 국익이고 무엇이고 다 필요없고 이정부만 무너뜨리면 된다는 각오로 나오는 한심한 작자들 정신들 차리기를 바란다.
그동안 불교자들은 국가를 위하여 조용히 절에서 공양이나 드리기를 바라는 대다수의 국민들의 바람을 저버리고 종교가 또 다시 거리로 나와서 결의 대회를 강행하는 것은 과연 종교적으로 부처의 가르침에 맞는 것인지 다시 한번 생각하고 행동했어야 했다.대구·경북 범불교도 공동봉행위원회는 1일 대구 두류공원 야외음악당에서 '범불교도 결의대회'를 열고 "종교평화와 사회갈등 해소를 위해 종교차별금지법이 만들어져야 한다"고 주장했다.이날 행사는 불교도 2만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오후 2시를 전후해 예불.반야심경 봉독, 고불문낭독과 함께 시작됐으며, 참석자들은 행사가 시작하기 전부터 행사장 주변에서 '종교편향반대' 등 구호를 외쳤다.
나라가 위기일때 나라를 위하여 홀연히 일어났던 불교가 어째서 나라의 안정과 국익은 생각하지 않고서 자기 종파적 이익만 챙기려 드는 이기주의의 산실이 되었단 말인가!나라가 경제위기로 몸살을 앓고 촛불로 종교편향으로 몸살을 앓고서 겨우 회생하려 하는데 다시 거리에서 불교도들이 종교편향 결의대회를 한다는 것은 불자가 아닌 몸으로 이해하기가 어렵다 종교가 사회에 불안요소를 제거해야 하메도 오히려 사회불안 요소를 생산해 내는 것은 종교로써의 가치가 이미 상실된것으로 보는 것이 타당할 것이다.자비가 사라진 불교가 과연 자비의 종교라고 더 많은 사람을 포교할수 있을까 하는 의구심이 든다. 자비가 사라지면 그것은 자비의 종교가 아니라 이미 개인들의 욕구를 채워주는 사이비가 되고 마는 것이다.
나라가 어려울때 국민은 개인들의 이익만 생각할 것이 아니라 큰틀에서 나라를 생각하고 그 다음에 개인을 생각하여야 그것이 제대로 굴러가는 나라일텐데 어디서부터 잘못된 것인지 나라야 절단나던말던 나만 잘먹고 잘사면 된다는 개인 이기주의가 팽배한 세상이 되었으니 참으로 걱정이라는 것이다. 이것을 바로 잡아 주는 일을 종교계가 해야 할 일인데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종교계의 한축을 담당하는 불교가 이리 종파 이기주의 사로잡혀으니 정말 걱정이라는 것이다 불교도들은 원래 부처의 가름침대로 무심 무욕 무로 돌아가서 개인 수양이나 더 쌓기를 바란다.
대학 등록금 인하는 이대통령의 교육이념일 것이다 돈이 없어서 대학을 못가는 사람이 없게 만들겠다는 것이 공약이니 대학생들은 조금 더 참고 인내를 하고 대학에서는 등록금 인하를 추진해야 할것이다.전국 550여개 시민ㆍ학생 단체들의 모임인 '등록금 대책을 위한 시민사회단체 전국네트워크'(등록금넷)는 이날 오후 2시 청계광장에서 `2009 대학 등록금 인하, 반값 등록금 공약이행 촉구 시민ㆍ학생ㆍ학부모 대회'를 가졌다. 등록금넷은 "사립대학들은 매년 수천억원의 적립금을 쌓고 있으면서도 2009년도에 또 등록금 인상을 예고했다"며 "이명박 대통령은 '반값 등록금' 공약을 이행하는 한편 등록금 상한제ㆍ후불제ㆍ차등책정제를 도입해 등록금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대학에서는 좀더 장학생을 더 많이 배출해야 할것이고 더 많은자들이 돈때문에 학업을 중단하는 일이 없도록 해야 할것이다. 이것이 바로 대학의 이념이 돼야 할것이다 누구라도 학업을 정진하고 싶으면 공부만 열심히 하면 걱정없이 대학을 졸업할수 있게 하는 것이 바로 나라의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기관이 해야 할 의무이므로 너무 높은 대학등록금 적절하게 내려줘야 할것이다. 학생들은 대학에서 등록금을 내려주지 않느다고 힘으로 밀어붙이려하는 행위인 데모는 자제해야 할것이고 대화로서 진지하게 풀려는 자세를 보여야 할것이다. 이렇게 사회 문화를 데모에서 대화를 통하여 하는 문화를 정착시켜야 할것이다 이것이 바로 나로부터 시작되어야 할것이고 나로부터 실천해야 할 문화일 것이다.
하여튼 이름을 갖다 붙치는데는 도사들이구나 '애국촛불전국연대' 조계사에서 탈출한 주동자들이 나오니 다시 촛불을 들고서 투쟁을 하려 하는가 본데 정말 애국 단체라면 진정코 촛불을 끄고 나라의 위기 앞에서 과연 무엇을 할것인가를 생각하고 촛불을 드는 것이 애국단체가 해야 할 일이 아닌가! 자칭 애국촛불전국연대 소속 100여명은 오후 3시 보신각 앞에서 '경제위기와 민생파탄을 불러온 이명박 정권 퇴진 결의대회'를 진행했다고 한다 이들이 과연 정권퇴진을 주장할 만 인재들로 나라의 위기 앞에서 무엇을 했단 말인가 나라의 위기 앞에 벙튀기 유언비어나 양산해낸 종자들이 과연 정권퇴진을 이야기할수 있느냐 말이다 경제위기 앞에서 달러를 모으기를 했단 말인가 아니면 대한민국 물건을 수출하려 세계 각국을 누비고 다녔단 말인가 무엇을 했다고 정권퇴진을 외치고 있는지 한심스럽다.
경찰청은 이번 데모대에서 반드시 조계사 탈출자들을 체포해내야 한다 이들이 지하로 숨어서 또 다른 나라의 불안거리를 만들고 있기 때문에 반드시 체포하여 일벌백계로 다스려야 할것이다. 다시는 이나라를 흔들고 나라의 위기를 만들려는 세력은 누구를 막론하고 발본색원해내야 할것이다 이길만이 나라의 안정과 경제 발전을 이룩하고 선진 복지국가를 만드는데 지름길일 것이다.다시는 거리에서 불법 집회가 이루어지지 않도록 만전을 기해야 할 것이다.
데모 없는 대한민국에서 길이 길이 살고파라 정말 데모 없는 세상을 한번 만들어 보자 나로부터 시작하여 데모 없이 사는 세상을 만들자 데모가 만사는 아니다 대화가 만사인 세상을 만들자 다함께...
(사)선진미래연대 www.mirae22.com 徒亨金玟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