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외교

천정배 지역감정 조장행위 처벌하라!

도형 김민상 2015. 5. 2. 10:01
728x90

새누리당이 아마 영남정치를 하겠다고 했으면 지금 난리났을 것이다. 

 

이번 재보선에서 무소속으로 광주 서구에서 당선된 천정배 의원은 당선 소감으로 호남정치를 복원하겠다고 일갈했다. 그는 지지자들에게 "광주 정치를 바꾸고 호남 정치를 살려내겠다"고 지역감정을 조장하였다. 영·호남 지역갈등은 이처럼 지역감정을 이용하는 정치인들로 인하여 생겨난 것이다.

 

천정배 당선자는 노무현 정부에서 법무장관까지 지낸 분이 친노 세력을 타파하겠다고 나서는 것도 거시기하고, 법부장관까지 지낸 분이 지역감정을 이용하여 국회의원을 한다는 것이 말이 되는가? 이렇게 지역감정을 조장해서 국회의원이 된들 국가와 국민을 위해서 무슨 정치를 하겠는가?

 

호남정치 하려면 광주 시의원이나, 전라도 도의원이 더 적격이 아니겠는가? 국회의원은 호남정치 하라고 있는 것이 아니지 않는가? 이렇게 지역감정을 조장해서 국회의원이 되니 대한민국이 국론이 분열되고 지역간 분열이 심화되는 것이 아닌가?

 

그리고 광주 서구 주민들은 호남정치 하겠다는 분을 왜 중앙정치 하는 국회의원으로 당선을 시킨 것인가? 천정배 국회의원이 호남정치를 하겠다는 것은 지역을 이용해서 자기 사리사욕이나 채우겠다는 것이 아니고 무엇인가? 이런 지역감정 조장 행위자를 국회에 보내는 광주 서구 주민들로 인하여 이땅에서 지역감정이 사라지지 않는 것이다. 

 

천정배 의원은 지역감정 조장 혐의로 처벌을 받아야 할 것이다. 영·호남 의원들이 지역감정을 타파하겠다고 박정희, 김대중 전 대통령 생가를 방문하기로 했다, 그리고  2014년 1월에 영남 의원들이 김대중 전 대통령 생가를 방문하였고 그에 대한 화답으로 3월 3일에는 호남 의원들이 박정희 전 대통령 생가를 방문하면서 지역정서를 타파하려고 노력을 하였다.

 

그런데 노무현 정부에서 법무장관까지 지낸 천정배 의원이 국회의원 한번 더 하자고 망국병인 지역감정을 조장하며 호남정치를 하겠다고 한 것은 지역을 볼모로 잡고 대한민국을 또 지역분열을 시키겠다는 것이 아니고 무엇인가?

 

천정배 의원은 자신이 지역감정을 조장해서 국회의원에 당선된 것을 부끄러워해야 하는데 오히려 "내년  총선에서 광주 전역, 범위를 넓히자면 호남 30군데 전체에서 '뉴DJ'처럼 크게 성장할 정치인을 모아서 새정치민주연합과 경쟁하겠다"고 지역감정을 조장하고 있다.

 

호남정치를 하겠다는 것부터가 정치인이 될 자격이 없는 자이다. 국회의원이라면 대한민국을 먼저 생각하고 그 다음 지역구를 생각해야 하는데도 불구하고 지역감정을 조장하여 호남정치를 하겠다고 하는 것부터가 지역감정 조장 혐의이므로 처벌을 받아야 한다.

 

역시 호남지역 정치인들이 지역감정을 잘 조장하는 것으로 드러난 것이다. 호남 역차별이라는 것도 지역감정을 조장하는 발언인데 호남정치를 하겠다는 것이야말로 더 지역감정을 조장한 것으로 이런 정치인은 국민들이 낙선을 시켜야 하는데 서울에서 발을 붙이지 못하면 호남으로 내려가서 지역감정을 조장해서 국회의원에 당선이 되니 지역감정 망국병이 고쳐지겠는가?

 

새민련 주승용 최고위원은 천정배 의원을 향해 "고인이신 노무현 대통령을 모욕하고 야권과 민주세력을 분열시키는 것은 인륜은 저버리고 사회적 문제를 일으킨 '일베'의 소행과 한 치도 다를 바 없다"며 "야당대표에 대한 도 넘는 인신공격과 허위사실 유포로 지역감정을 유포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국민들은 지역감정을 망국병으로 보고 타파시켜야 할 첫 번째 정치유산이라고 하는데 이런 망국병을 이용해서 국회의원에 당선이 된 천정배 의원이 대한민국을 위하여 무슨 일을 하겠다는 것인가? 오히려 지역감정을 이용하는 짓을 하면서 지역간 분열과 불신의 골만 생기게 할 것이다. 

 

선관위는 이번 천정배 의원을 지역감정을 조장하여 당선된 것에 대해 조사를 해서 당국에 고발해야 할 것이다. 지역감정 조장 행위로 국회의원에 당선되었다면 당선을 취소시켜야 할 것이다. 고로 천정배 의원의 당선을 취소시켜서 지역감정 조장행위에 대한 반면교사가 되게 해야 할 것이라고 본다. 

 

지역감정을 조장하는 정치인은 패가망신을 시켜야 다시는 호남정치 운운하지 않을 것이므로, 지역감정을 조장하는 정치인을 호남지역 국민들이 낙선시켜서 지역을 이용하여 자신의 사리사욕을 채우려는 정치인는 곧 망한다는 것을 호남에서 보여줄 때 대한민국에서 망국병인 지역감정이 사라지게 될 것이다.

 

김민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