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유동규가 대장동 사건으로 징역형 선고를 받은 것에 지은 죄가 있으니 합당한 벌은 당연하다며 법은 만인에게 평등해야 한다며 고로 이재명도 재판을 받아야 한다고 했다 1심 재판부를 존중한다며 사실 오인이 있다고 2심에서 밝히겠다 했다.
대장동 개발 비리 사건으로 구속된 유동규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기획본부장이 6일 "법은 만인에게 평등해야 한다. 고로 이재명 대통령도 재판을 받아야 한다"는 메시지를 냈다.
경기도 의왕 서울구치소에 수감 중인 유 전 본부장은 이날 유튜브 채널 '백브리핑' 운영자인 백광현 씨를 접견해 "지은 죄가 있으니 합당한 벌은 당연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1심 재판부를 존중한다"며 "다만 '사실 오인'이 다소 있다. 2심에서 그 부분을 밝힐 것"이라고 덧붙였다.
유 전 본부장은 독방이 아닌 '다인실'에서 지내는 것으로 확인됐다. 그는 "외롭지 않아 오히려 좋다"고 전했다.
대장동 개발 비리 사건 1심을 맡은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2부(조형우 부장판사)는 지난달 31일 특정경제범죄 가중처벌법상 배임 등 혐의로 기소된 유 전 본부장에게 징역 8년을 선고했다. 유 전 본부장은 선고 직후 법정 구속됐으며 항소장을 제출했다.
유 전 본부장 등 민간 업자들은 이재명 대통령이 성남시장이던 2014~2015년 대장동 개발 사업과 관련해 7886억 원의 부당이득을 얻고, 성남도시개발공사에 4895억 원의 손해를 끼친 혐의 등으로 2021년 기소됐다.
'정치,외교' 카테고리의 다른 글
| 강훈식이 김현지가 대통령실의 실세 중에 실제 비서라고 시인한 것이 아닐까? (0) | 2025.11.08 |
|---|---|
| 전기료 오르더라도 재생에너지 확대 정책을 추진하는 이재명과 김동철 탄핵하라! (0) | 2025.11.07 |
| 민주당 미쳐도 곱게 미쳐라 중국인을 짱깨라고 하면 한국 사람을 처벌하자니? (0) | 2025.11.07 |
| 민주당이 대북전단 금지법 위헌판결을 받았는데 이걸 또 통과시키겠단다. (0) | 2025.11.07 |
| 이재명이 김현지와 관계가 떳떳하면 국감 증인 출석하라고 지시했어야 했다. (1) | 2025.11.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