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이미 "검찰은 저자세로 수사하지 마라" 글을 통해 노무현이가 박연차와 대질신문을 거부 할것이기 때문에 전직 국가원수에게 예의를 갖추고 수사하는 것에 대하여 반대의 입장을 피력한 것이다. 참으로 대한민국 검찰이 순전한 것인지 아니면 조금 어벙한 것인지 알수가 없구나?
검찰이 박연차와 노무현이를 대질신문도 준비하고 있다고 언론에 이미 공표한 사실에 저들은 대질 신문 거부권을 행사하기로 작전을 짜고 나오게 만들었다.이것이 진정한 검찰의 수사의지가 있은 행위인지 묻고 싶다 검찰은 오늘 수사 요란스럽게만 했지 별 소득도 없이 끝낸 책임을 져야 할것이다.
포괄적 뇌물수수 혐의로 30일 검찰 소환 조사를 받은 노무현 전 대통령이 박연차 태광실업 회장과 대질 신문을 거부했다.이날 노 전 대통령을 소환한 대검찰청 중수부는 노 전 대통령이 출두한 지 10여시간만인 이날 저녁 11시20분쯤 조사를 마쳤다.
검찰은 그러나 박 회장이 노 전 대통령 측에 전달한 600만달러의 사용처와 노 전 대통령의 인지 시점을 확인하기 위해 대질 신문 실시를 추진했지만, 노 전 대통령이 거부해 무산됐다. 노 전 대통령 측은 대통령에 대한 예우가 아니고, 시간이 너무 늦었다는 이유로 대질 신문을 거부했다.
노무현이가 자기에게 유리한 것은 길게 진술하고 불리한 것은 간단하게 짧게 모른다거나 기억이 나지 않는다고 진술하는 것이나 듣자고 야단법석을 떨고 김해에서 5시간20분이상 차로 모시고 온단 말인가? 이 무슨 수사를 이리하는 것이지 정말 아리송해다 전직 대통령은 무슨 전직 대통령인가? 피의자 노무현일 뿐이다.
지남 29일날 제가 여러 사이트와 각종 언론 자토방에 올린 "검찰은 저자세로 수사하지 마라"의 글에서 내일 박연차와 노무현이의 대질 신문도 준비되어 있다는데 여기에 노무현의 변호사로 나올 문재인이가 "개인적으로 대질 조사는 적절치 않은 것 같다"고 나오고 대질신문 진술 거부권으로 나온다면 이것 또한 이루어질수 있을지도 불확실한 것 아니냐 검찰의 너무 저자세로 나오는 것을 국민들은 이해하기가 어렵다.
분명히 글로 이미 예견하여 놓았는데도 검찰은 그래 노무현이가 순순히 박연차와 대질신문에 응할 것으로 알았단 말인가 정말 어처구니가 없구나 노무현이의 수사가 노무현에게 변명의 기회만 만들어 준꼴이 된 것같으니 참으로 유감스럽고 검찰 수사에 어이가 없다.
검찰은 범죄인 노무현으로 수사를 해야 옳은 것인데 검찰이 대통령님이라고 호칭하고 무슨 수사가 제대로 이루어지겠는가 내가 노무현에 대한 글을 십여건 이상 쓴 것으로 보이는데 그 때마다 지금같은 상황이 올것을 대비하여 확실한 증거를 확보하고 누가 봐도 범죄가 명명백백히 드러날 증거를 확보했거든 소환수사를 하라고 글을 그렇게 많이 써서 조토방, 동토방, 청와대 계시판, 다음아고라, 각종 우파 사이트 자토방에 거의 매일 올려는데 고작 염려했던 그대로 수사를 하고 마친단 말인가?
이것은 검찰의 직무유기내지 직무이탈행위이다 범죄인을 제대로 수사도 하지 않고 증인과 대질신문을 거부한다고 수사 종결을 하는 자들이 어디 있단 말인가? 참으로 희한한 수사를 하고 종결한 검찰청장 나으리는 당장 사표를 내야 할것이다. 미흡 수사 책임을 지고 당장 사표를 내시요?
(사)선진미래연대 www.mirae22.com 徒亨金玟尙